▲ K팝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와 손 잡은 에이티즈. 제공|클렙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보이그룹 에이티즈가 K팝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와 함께한다.

17일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클렙 측은 에이티즈가 유니버스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에이티즈는 유니버스의 다양한 콘텐츠에 참여하며 전 세계 팬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에이티즈가 함께하는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 활동을 모바일로 언제든 즐길 수 있는 신개념 K팝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유니버스는 기존 K팝 플랫폼과 차별화된 기능과 콘텐츠를 제공할 뿐 아니라 모든 팬덤 활동이 기록과 보상으로 제공되는 등 K팝을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니버스’는 에이티즈의 합류와 함께 '미디어' 기능을 공개했다. 유니버스는 미디어를 통해 독점 콘텐츠를 선보인다. 전체 아티스트를 아우르는 별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시즌형 오리지널 시리즈(예능), 탑 프로듀서 및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하이퀄리티 음원과 뮤직비디오, 그동안 선보이지 않았던 다양한 콘셉트의 화보, 간편하게 듣고 소통할 수 있는 보이스 콘텐츠(라디오) 등 K팝 팬들이 열광할 새로운 볼거리를 매일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앞서 유니버스는 특화된 ‘콜렉션’ ‘스튜디오’를 공개한 바 있다. 여기에 ‘미디어’ 기능까지 새롭게 공개하며 유니버스만의 특별한 기능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니버스의 새로운 아티스트로 공개된 에이티즈는 2018년 데뷔한 이후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그룹이다. 데뷔 전부터 두터운 해외 팬덤을 자랑해온 에이티즈는 전 세계가 'PICK'한 신 한류 퍼포머돌로 인정받을 정도로 탄탄한 실력과 방대한 세계관이라는 유니크한 콘셉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대표곡 ‘원더랜드, ‘앤써’ ‘세이 마이 네임’ 등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5000만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성장돌의 면모를 입증하고 있다.

‘유니버스’는 지난 12일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 진행을 알렸으며, 내년 초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유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