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루친스키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NC 다이노스 외국인 선발투수 드류 루친스키가 선발투수로 제 몫을 다하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루친스키는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한국시리즈' 두산 베어스와 1차전에 선발 등판해 5⅓이닝 5피안타 3볼넷 4탈삼진 3실점(1자책점)을 기록하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NC가 4-3으로 앞서 있어 리드가 유지되면 루친스키는 한국시리즈 1차전 승리투수가 된다.

1회초 박건우를 우익수 뜬공, 최주환을 1루수 땅볼로 묶었다.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으나 김재환을 2루수 땅볼로 묶으며 이닝을 마쳤다. 타선이 1점을 뽑아 1-0으로 앞선 2회초, 루친스키는 선두타자 허경민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다. 이후 오재일 삼진, 박세혁 좌익수 뜬공, 김재호를 3루수 땅볼로 막아 호투를 이어갔다.

NC 1-0 리드가 이어지는 가운데 3회초 루친스키는 경기 첫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선두타자 정수빈에게 좌중간을 가를 듯한 타구를 허용했지만, 중견수 애런 알테어가 성큼성큼 뛰어 아웃으로 만들었다. 루친스키는 박건우를 유격수 땅볼, 최주환을 2루수 뜬공으로 잡으며 실점하지 않았다.

4회초 루친스키는 첫 피안타를 기록한 페르난데스를 선두타자로 만났다. 루친스키는 풀카운트 대결 끝에 볼넷을 내줬다. 그러나 김재환을 상대로 투수 땅볼을 끌어내 투수-유격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완성했다. 위기에서 벗어난 루친스키는 허경민에게 다시 볼넷을 내줬다. 2사 1루로 이어진 상황에서 그는 오재일을 삼진으로 묶으며 이닝을 끝냈다.
▲ 루친스키 ⓒ 곽혜미 기자

타선이 루친스키를 크게 도왔다. 4회말 1사 주자 1, 2루에 애런 알테어가 중월 3점 아치를 그려 4-0 리드르 이끌었다. 4점 차 리드에서 루친스키는 5회초 선두타자 박세혁을 사구로 보냈다. 김재호를 삼진으로 막았으나 정수빈에게 좌익선상으로 가는 2루타를 맞아 1사 2, 3루 실점 위기에 섰다. 

루친스키는 박건우를 상대로 3루수 땅볼을 유도했다. 그러나 3루수 박석민이 포구 후 공을 바로 빼지 못하며 송구하지 못했고, 3루 주자 박세혁이 득점했다. 이어 1사 1, 3루에 루친스키는 최주환에게 볼넷을 내줘 1사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대량 실점 위기에서 루친스키는 페르난데스를 만나 투수 땅볼을 유도했다. 루친스키는 투수-포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만들며 추가 실점 없이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6회초 루친스키는 다시 한번 수비 실책에 흔들렸다. 김재환을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루친스키는 허경민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다. 이어 오재일을 포수 타격 방해로 보내 1사 1, 2루 위기에 섰다. 다시 실점 위기에선 루친스키는 박세혁에게 우중간을 가르는 1타점 2루타를 내줬고, 1사 2, 3루에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루친스키에 이어 마운드를 받은 구원투수 김진성은 김재호를 상대했다. 김재호에게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허용했다. 2사 1, 2루에 김진성은 정수빈을 상대로 삼진을 끌어내,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끝냈고 루친스키는 3실점(1자책점)으로 경기를 마쳤다.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