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베어스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 ⓒ 고척,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김민경 기자] 두산 베어스가 번번이 기회를 살리지 못하고 고개를 숙였다. 

두산은 17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한국시리즈' NC 다이노스와 1차전에서 3-5로 석패했다. 두산은 시리즈 1패를 안고 18일 열리는 2차전을 준비한다. 

선발투수 라울 알칸타라가 흔들리면서 끌려가는 경기를 했다. 알칸타라는 5이닝 7피안타(1피홈런) 2탈삼진 4실점에 그치며 패전을 떠안았다. 

NC 선발투수 드류 루친스키가 공략하기 어려울 정도로 최상의 컨디션을 자랑한 것은 아니었다. 정규시즌 두산 타선이라면 충분히 공략할 수 있는 상대였지만, 좀처럼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두산 타선의 핵심 김재환과 오재일의 침묵이 뼈아팠다. 4번타자 김재환은 4타수 무안타 2삼진, 6번타자 오재일은 3타수 무안타 3삼진에 그쳤다. 5번타자 허경민이 3타수 3안타 1볼넷으로 고군분투했으나 앞뒤 타자들의 방망이가 차갑게 식은 탓에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기 힘들었다. 

▲ 두산 베어스 오재일 ⓒ 곽혜미 기자
쫓아가는 분위기는 만들었다. 0-4로 뒤진 5회초 박세혁의 사구와 정수빈의 2루타로 1사 2, 3루 기회를 잡았다. 다음 타자 박건우가 3루수 땅볼 실책으로 출루할 때 3루주자 박세혁이 득점하는 운도 따랐다. 1-4로 쫓아간 가운데 다음 타자 최주환이 볼넷을 얻어 1사 만루 기회로 연결했다. 

그런데 페르난데스가 이 흐름을 끊었다. 빅이닝을 만들어야 하는 상황에서 허무하게 투수 앞 병살타에 그쳤다.

6회초 다시 절호의 기회를 잡았다. 1사 후 허경민이 우전 안타로 출루했고, 다음 타자 오재일이 포수 양의지의 타격 방해로 출루해 1사 1, 2루가 됐다. 다음 타자 박세혁이 우중간을 가르는 적시 2루타를 때려 2-4로 좁혀졌고, NC는 루친스키에서 김진성으로 마운드를 교체했다. 

김재호가 계속된 1사 2, 3루 기회에서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한 점을 보태 3-4로 따라붙었다. 2사 2루에서 정수빈이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추가점은 나오지 않았다.

이후 두산 타자들은 더 이상 득점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상대를 더 몰아붙이지 못한 결과 NC가 달아날 기회를 제공했다. 8회말 박석민에게 중견수 희생플라이를 허용해 끝내 2점차로 패했다.

스포티비뉴스=고척,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