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페인의 승리
▲ 해트트릭 기록한 토레스
▲ 무너진 독일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스페인이 독일을 처참하게 무너뜨렸다.

스페인은 18일 오전 445(한국 시간) 에스타디오 데 라 카르투야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A 그룹4 6라운드에서 6-0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스페인은 승점 11점으로 1위를 차지하며 4강에 진출했다.

홈팀 스페인은 4-2-3-1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모라타, 2선에 토레스, 코케, 올머다. 중원에는 카날레스, 로드리가 자리했고 포백은 가야, 토레스, 라모스, 로베르토가 구성했다. 골문은 사이먼이 지켰다.

독일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전방에 베르너, 그나브리, 사네가 자리했고 중원에 크로스, 귄도안, 고레츠가가 배치됐다. 포백은 막스, 코흐, 쥴레, 긴터, 골문은 노이어가 지켰다.

선제골은 스페인에서 나왔다. 전반 17분 루이스의 코너킥을 모라타가 머리로 해결했다. 전반 22분 스페인은 추가골을 터뜨렸다. 모라타가 골을 기록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느린 화면에서는 오프사이드가 아닌 것으로 보였지만 경기는 그대로 진행됐다.

전반 29분 토레스는 결정적인 기회를 얻었지만 일대일 상황에서 슈팅은 노이어가 막았다. 전반 33분 스페인이 추가골을 넣었다. 올머의 헤딩이 골대를 맞고 나왔고 토레스가 강력한 발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스페인의 골은 계속됐다. 전반 38분 루이스의 코너킥을 로드리가 머리로 돌려 득점을 만들었다. 전반 41분 라모스는 오른쪽 허벅지를 만지며 쓰러졌다. 결국 라모스는 가르시아와 교체돼 벤치로 물러났다.

후반에도 경기는 비슷했다. 후반 10분 가야가 완벽한 돌파 후 반대편에 있던 토레스에게 패스를 내줬고, 득점을 만들었다. 후반 16분 코케의 패스를 토레스가 논스톱 슈팅을 연결했지만 아슬아슬하게 벗어났다.

후반 22분 루이스의 날카로운 크로스가 나왔지만 모라타는 슈팅을 만들지 못했다. 후반 26분 스페인이 또 다시 골을 만들었다. 루이스의 패스를 토레스가 정확한 마무리로 해결하며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후반 31분 그나브리의 회심의 슈팅은 골대에 막혔다. 스페인은 계속해서 점유율을 높이며 독일을 불편하게 만들었다. 결국 스페인이 또 다시 골을 넣었다. 후반 44분 가야가 내준 패스를 오야르사발이 가볍게 밀어넣으며 경기를 승리로 끝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