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애런 알테어. ⓒ 고척,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김민경 기자] 마스크 착용을 거부하며 데일리 MVP 시상식 수훈 선수 인터뷰에 참가하지 않은 NC 애런 알테어가 앞으로는 KBO리그의 방역 수칙을 준수하겠다고 밝혔다. 

알테어는 1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한국시리즈 1차전에서 4회 점수 차를 4점으로 벌리는 결정적인 3점 홈런을 터트렸다. NC는 알테어의 3점 홈런으로 점수 차를 벌린 뒤 리드를 지키면서 5-3으로 이겼다. 창단 첫 한국시리즈 승리다. 3타수 1안타 3타점을 기록한 알테어는 1차전 데일리 MVP에 선정됐다. 

그러나 '주인공'은 스포트라이트를 원하지 않았다. MVP 시상식은 물론이고 공식 인터뷰도 마다했다. NC 구단 관계자는 알테어는 마스크를 쓴 채 인터뷰를 하는 것이 어렵다고 전했다. 그런데 단순히 인터뷰 뿐만 아니라 시상식 사진 촬영까지 거절했고, 이에 앞서 경기 전후로 마스크를 써야 하는 상황에서도 '노 마스크'를 유지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SNS에 올린 글이 재조명되는 일도 있었다.  

NC의 해명이 힘을 잃은 가운데 알테어는 1차전 영웅이 되고도 비난을 받아야 했다. 결국 2차전을 앞두고는 한걸음 물러났다. 구단을 통해 KBO가 정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NC 구단 관계자는 "알테어와 대화를 나눴다. 본인이 힘들어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구단에서는 한국과 KBO리그 방역 수칙에 대해 설명했다. 알테어가 지금 상황이 심각하다는 점을 인지했다. 본인 어려움으로 이런 상황이 일어난 것에 대해 미안하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또 "알테어가 KBO리그 지침을 존중하고, 방역 수칙을 잘 따르겠다고 하면서 더그아웃, 사진 촬영이 필요할 때 마스크 잘 착용하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단에서도 잘 관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동욱 NC 감독은 "이전부터 그런 경향이 있었다. 설득해서 주의를 줬다. 개인적인 문제라서 선수단 전체가 영향을 받진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호흡이 불편한 것은 몸 상태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와 관련해서는 답변하지 않았다. 

스포티비뉴스=고척,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