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창모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NC 다이노스 선발투수 구창모가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한국시리즈' 두산 베어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7피안타(1피홈런) 2볼넷 7탈삼진 3실점(2자책점)을 기록하고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NC가 1-3으로 밀리고 있어 구창모는 패전 위기에 몰렸다.

구창모는 1회부터 고전했다. 1회초 선두타자 허경민을 중견수 뜬공으로 잡았다. 1사에 정수빈에게 1루수 앞 기습번트 안타를 허용했고, 최주환에게 볼넷을 줬다. 위기에서 구창모는 제구를 잡았다. 김재환을 삼진, 박세혁을 유격수 땅볼로 물리치며 무실점으로 첫 이닝을 끝냈다.

2회초 구창모는 크게 흔들렸다. 김재호에게 볼넷을 줬다. 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에게 좌전 안타를 허용하며 무사 1, 2루가 됐다. 오재일을 삼진으로 돌려세우며 한숨 돌린 구창모는 1사 1, 2루에 박건우를 상대로 3루수 땅볼을 유도했다. 3루수 박석민이 뛰어들어 포구했고 어렵게 1루로 던졌다. 송구는 원바운드로 빗나갔다.

3루수 앞 내야안타에 송구가 더해져 구창모는 첫 실점을 했고 1사 2, 3루 위기에 섰다. 허경민에게 1타점 유격수 땅볼을 내주며 추가 실점한 구창모는 정수빈을 삼진으로 처리하며 어렵게 위기에서 벗어났다.
▲ 구창모 ⓒ 곽혜미 기자

3회 구창모는 살아났다. 최주환, 김재환을 삼진으로 묶었다. 박세혁은 3루수 뜬공으로 처리해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었다. 구창모는 1-2로 뒤진 4회초 선두타자 김재호에게 좌월 솔로 홈런을 맞았다. 페르난데스를 중견수 뜬공으로 처리했으나 오재일에게 우전 안타를 맞으며 다시 주자를 깔고 공을 던졌다.

구창모는 박건우를 상대로 유격수 땅볼을 끌어냈고, 유격수-2루수-1루수로 이어지는 병살타를 만들며 추가 실점은 하지 않았다. 구창모는 5회초에도 위기에 섰다. 1사에 정수빈에게 우익수 앞에 떨어지는 2루타를 허용했다. 1사 2루 득점권 위기에서 구창모는 최주환을 우익수 뜬공으로 막으며 아웃카운트를 늘렸다. 이어 김재환을 삼진으로 처리해 5이닝 투구를 완성했다.

6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구창모는 박세혁을 삼진으로 잡으며 시작했다. 김재호를 우익수 뜬공으로 처리한 구창모는 페르난데스를 2루수 뜬공으로 봉쇄하며 6회 삼자범퇴 이닝을 끌어냈다. 7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구창모는 선두타자 오재일에게 우전 안타를 맞았고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구창모에 이어 마운드에 오른 김진성이 실점 없이 이닝을 마쳤다. 구창모는 책임 주자 실점 없이 경기를 마쳤다.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