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명기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안타는 운이 필요한 요소다. 잘 맞은 타구를 날려도 그곳에 야수가 있으면, 아웃이 된다. 그래서 타율이라는 야구 기본 지표는 타자 능력을 다 설명하지 못한다. 

NC 다이노스는 빠르고 날카로운 타구를 꾸준히 때렸다. 두산 외국인 선발투수 크리스 플렉센을 흔들 법했다. 그러나 운이 없었다. 행운의 여신은 경기 시작부터 NC를 쳐다보지도 않았다.

NC는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한국시리즈' 두산 베어스와 2차전에서 4-5로 졌다. 두 팀 시리즈 스코어는 1-1이 됐다.

경기에서 NC는 병살타 5개를 쳤다. 그 가운데 운 없이 나온 병살타가 3개나 터져 나왔다. 1회말 NC는 선두타자 박민우 볼넷으로 기회를 잡았다. 무사 1루 타석에 이명기가 나섰다. 이명기는 8구까지 가는 대결을 펼쳤다. 볼카운트 2-2에서 1루 주자 박민우는 2루로 뛰었다. 이명기는 타격했다. 히트 앤드 런 작전은 무의미해졌다. 이명기의 날카로운 타구는 3루수 허경민 글러브에 바운드 없이 걸렸다. 박민우는 망연자실 귀루하지 못했고 더블플레이가 됐다.

2회 0-2로 뒤진 NC는 1사에 박석민의 좌익 선상으로 구르는 2루타와 노진혁의 사구, 권희동의 1타점 우전 안타로 1점 차 추격했다. 애런 알테어가 볼넷을 얻어 1사 만루 기회를 잡았다. 강진성이 타석에 나서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3루수 땅볼을 쳤고 3루수 허경민이 베이스를 밟은 뒤 1루로 던져 병살타가 됐다.

4회에는 두산 호수비에 더블플레이가 나왔다. 1사 만루에 알테어가 우익수 뜬공을 쳤다. 희생플라이가 될 수 있는 타구 비거리. 3루 주자 양의지는 홈으로 전력 질주했다. 그러나 박건우의 저격 송구가 홈을 파고 들었고 NC는 득점 없이 4회를 마쳤다.
▲ 좋은 타구를 날렸지만, 박석민은 더블플레이를 기록한 타자가 됐다. ⓒ 곽혜미 기자

5회 1사에 박민우가 좌전 안타로 1루를 밟았다. 이명기가 타석에 나섰다. 이명기는 7구까지 가는 풀카운트 대결을 펼쳤다. 7구째 이명기는 좌중간을 가를 듯한 타구를 날렸다. 그러나 유격수 김재호가 풀쩍 뛰었고 직선타가 됐다. 1루 주자 박민우는 귀루할 틈이 없었고, 태그 아웃으로 더그아웃으로 돌아갔다. NC에 운이 없었다.

진정한 불운은 6회말에 나왔다. 1사에 양의지가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쳤다. 1사 2루. 병살타의 위험이 없었다. 그러나 더블플레이는 나왔다. 박석민이 투수 강습타구를 날렸다. 타구는 바운드 없이 크리스 플렉센 다리에 맞고 굴절됐다. 공중으로 뜬 타구는 1루수 오재일 글러브에 들어갔다. 2루 주자 양의지는 귀루하지 못했다. 유격수 김재호가 송구를 받아 2루를 밟으며 다시 한번 더블플레이가 만들어졌다.

NC는 9회 3득점에 성공하며 두산을 압박했다. 그러나 끝내 경기를 뒤집지 못했다. NC를 외면했던 행운은 오지 않았다. 빗맞은 안타 하나 정도도 선물하지 않았다.

단기전 승리에는 다양한 변수가 존재한다. 그 가운데 운을 빼놓을 수는 없다. NC는 많은 기회를 만들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다. 그러나 행운의 여신은 처음부터 두산을 바라보며 NC로부터 등을 돌리고 있었다. 2차전 한정으로 NC에 운이 없었다.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