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의지 ⓒ 곽혜미 기자
▲ 양의지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NC 다이노스 4번 타자 양의지가 분전했지만, 팀 승리를 이끌기에는 부족했다.

NC 다이노스가 1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한국시리즈' 두산 베어스와 2차전에서 4-5로 졌다. 1차전을 5-3으로 잡은 NC는 2차전을 내주며 시리즈 스코어 1-1이 됐다.

4번 타자 포수로 선발 출전한 양의지는 타석에서 좋은 타격감을 보여주며 공격을 주도했다. 그러나 양의지의 출루는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상대 호수비가 있었고 운도 따르지 않았다.

첫 타석에서 삼진으로 물러난 양의지는 NC가 1-3으로 뒤진 4회말 선두타자로 우전 안타를 치고 나갔다. 두산 외국인 선발투수 크리스 플렉센은 흔들렸다. 박석민에게 볼넷을 줬다. 노진혁 희생번트로 1사 2, 3루. 권희동 사구로 1사 만루가 됐다. 양의지 안타를 시작으로 만루 기회가 만들어졌다.
▲ 홈에서 아웃된 양의지. ⓒ 곽혜미 기자

8번 타자 애런 알테어가 우익수 뜬공을 날렸다. 희생플라이가 될 수 있는 타구. 양의지는 전력 질주로 홈을 파고들었고 헤드퍼스트슬라이딩까지 했다. 그러나 두산 우익수 박건우 송구가 빠르게 홈으로 날아들었고, 양의지는 간발의 차로 아웃됐다. 양의지의 주루가 무모했다고 말하기는 어려웠다. 박건우가 잘 던졌다.

양의지는 1-3이 유지되는 6회말 1사에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치며 공격 활로를 뚫었다. NC가 추격할 수 있는 기회. 후속 타자 박석민이 투수 강습 타구를 날렸다. 타구는 플렉센 다리에 맞고 굴절됐다. 타구는 하늘로 떴다. 바운드 되지 않았다. 공중에 뜬 타구는 1루수 오재일 글러브로 들어갔다.

박석민의 날카로운 타구에 안타라고 생각하고 3루로 달린 양의지는 망연자실 속도를 줄였다. 오재일은 여유 있게 2루로 던져 더블플레이를 완성했다. 양의지 주루가 잘못됐다고 말하기 어렵다. 양의지와 NC에 운이 없었다. 양의지는 9회말 선두타자로 좌익수 쪽 2루타를 쳤다. 후속 타자 도움으로 양의지는 추가 득점 주자가 됐다. 이후 1사 만루에 강진성이 2타점 적시타를 날리며 1점 차 턱밑 추격에 성공했다. 양의지의 안타가 상황을 만든 셈이다. 그러나 경기 승패에는 영향을 끼치지 못했다.

스포티비뉴스=고척, 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