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베어스 김민규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김민경 기자] 두산 베어스가 하마터면 4점차를 지키지 못하고 경기를 내줄 뻔했다. 

두산은 1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NC 다이노스와 한국시리즈 2차전에서 5-4로 신승했다. 9회초까지 5-1로 넉넉하게 앞서다 9회말 등판 마무리 투수 이영하가 ⅓이닝 4피안타 1볼넷 3실점으로 무너지면서 경기가 뒤집힐 뻔했다. 

이영하는 고척돔 천장이라는 변수에 크게 흔들렸다. 선두타자 양의지의 타구가 천장을 맞고 좌익수 앞에서 뚝 떨어지면서 2루타가 됐다. 규정상 타구가 고척돔 천장을 맞고 떨어질 때는 인플레이로 인정된다. 

무사 2루 위기. 이영하는 다음 타자 박석민을 유격수 땅볼로 돌려세웠지만, 노진혁에게 중전 안타, 권희동에게 볼넷을 허용해 1사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이어 1차전 데일리 MVP 애런 알테어에게 우전 적시타를 얻어마자 5-2로 좁혀졌다. 

실점한 뒤 이영하는 계속해서 볼카운트 싸움을 유리하게 끌고가지 못했다. 다음 타자 강진성에게도 볼카운트 3-0까지 몰렸다가 끝내 풀카운트에서 2타점 적시타를 얻어맞았다. 

5-4 턱밑까지 쫓기고 계속된 1사 1, 2루 위기. 김태형 두산 감독은 결단을 내려야 했고, 김민규를 마운드에 올렸다. 김민규는 지난 13일 kt 위즈와 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⅓이닝 만에 강판된 선발투수 유희관에게 마운드를 이어 받아 4⅔이닝 무실점 투구를 펼치면서 김 감독의 신임을 받았다. 

김민규는 박민우와 싸움에서 밀리지 않았다. 박민우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면서 한숨을 골랐다. 이어 이명기를 1루수 땅볼로 처리하면서 경기를 끝냈다. 두산은 큰 위기를 틀어막아준 김민규 덕분에 힘겹게 시리즈 1승1패 균형을 맞출 수 있었다. 

스포티비뉴스=고척,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