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베어스 김재호 ⓒ 고척,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김민경 기자] 두산 베어스 베테랑 유격수 김재호(35)가 시리즈 반등의 발판을 마련했다. 

김재호는 1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 한국시리즈' NC 다이노스와 2차전에 6번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2안타(1홈런) 1볼넷 2타점 맹타를 휘두르며 5-4 승리를 이끌었다. 두산은 시리즈 1승1패 균형을 맞추고 20일 3차전을 맞이하게 됐다.

김재호는 개인 포스트시즌 통산 79경기 만에 첫 홈런을 쏘아 올렸다. 한국시리즈는 37경기 만으로 최다 경기 첫 홈런 신기록이다. 또 한국시리즈 126타석 만으로 최다 타석 첫 홈런 타이기록을 세웠다. 종전 기록은 SK 박경완의 한국시리즈 33경기 126타석 만에 첫 홈런으로 2010년 10월 16일 문학에서 열린 삼성과 한국시리즈 2차전에서 나왔다.  

김재호는 "포스트시즌 홈런도, 한국시리즈 데일리 MVP도 다 처음이다. 처음 해보는 게 많아서 기분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스트시즌 첫 홈런과 관련해 김재호는 "항상 주연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해본 적은 없다. 조연이 되자고 했다. 타순 자체가 하위 타선이기도 하고 상위 타선으로 연결하자고 생각하니까. 큰 것 욕심은 내본 적이 없다. 그러다보니 홈런 생각을 못했던 것 같다. 자신도 없고"라고 지난 시간을 되돌아봤다. 

이어 "(오)재일이가 '형 홈런 하나 쳐주세요'라고 했다. 끝나고 나서 선두타자였는데, 계속 흐름이 NC랑 우리랑 주고받는 흐름이었다. 흐름을 바꾼느 한 방이 있어야 했는데, 그 한 방에 욕심을 냈다. 다행히 내가 생각했던 공이 와서 좋은 결과로 이어지면서 흐름을 우리 쪽으로 가져오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포스트시즌 79경기에 나서면서 타석에서 달라진 마음가짐도 이야기했다. 김재호는 "예전에는 못 칠 것 같아서, 못 치면 욕을 많이 들으니까. 나만 아니면 돼 이런 마음이었다. 지금은 누가 됐든 팀만 이기면 되니까. 그런 쪽으로 더 변하려고 하는 것 같다"며 남은 경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스포티비뉴스=고척, 김민경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