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밀 케디라가 주제 무리뉴 감독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유벤투스 미드필더 사밀 케디라(33)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로 진출을 꿈꾼다며 주제 무리뉴 감독과 재결합 가능성을 열었다.

스카이스포츠 독일과 인터뷰에서 무리뉴 감독과 토트넘에서 재회할 가능성을 묻는 말에 "아니라고는 못한다"고 답했다.

케디라와 무리뉴는 레알 마드리드에서 함께 했다. 2010-11시즌을 앞두고 무리뉴 감독이 레알 마드리드에 부임했고 슈트트가르트에 있던 케디라를 영입했다. 무리뉴 감독은 케디라를 사비 알론소와 함께 수비형 미드필더로 중용했고 케디라는 무리뉴 감독의 전술 아래에서 세계적인 미드필더로 성장했다.

지난 5월 SNS에서 케디라는 "감독과 사람으로서 가장 인상적인 사람은 나를 믿어 줬던 무리뉴 감독"이라고 고마워했다.

케디라는 이날 인터뷰에서 "(무리뉴가 좋은 이유는) 성격이다. 그는 항상 직접적이고 솔직한 훌륭한 감독"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그를 너무 수비적이라고 비판하지만 그는 챔피언이다. 무리뉴 감독이 가장 인상깊은 이유"라고 했다.

이어 "무리뉴와 함께 하는 게 좋지만 같이 하고 싶은 감독이 정말 많다"며 "무리뉴 감독을 거절할 생각은 없다. 하지만 같이 일하고 싶은 감독은 무리뉴뿐만이 아니다. 프리미어리그엔 내가 존경하는 감독이 많다. 안첼로티 역시 훌륭하다. 그도 나를 감독시킨 감독 중 한 명"이라고 말했다. 안첼로티는 무리뉴 감독의 후임으로 레알 마드리드에서 케디라를 지도했다.

레알 마드리드에서 유벤투스로 이적한 케디라는 2018-19시즌부터 주전 경쟁에서 밀렸고 이번 시즌엔 한 경기에도 출전하지 못하고 있다. 새로운 도전과 부활 무대로 프리미어리그를 꼽았다.

케디라는 "어렸을 때 프리미어리그 선수가 되는 게 꿈이었다. 지금까지 커리어에 행복하고 만족스럽지만 프리미어리그 진출 하나를 못 이뤘다. 어렸을 때부터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많이 봤고 지금도 그렇다. 난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잉글랜드 클럽과 경기를 즐긴다. 분위기나 축구 스타일이 인상적이다. 꿈이 실현된다면 영광일 것"이라고 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