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커스' 박학기. 제공ㅣ엠넷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포커스' 박학기가 포크 음악에 대한 매력을 짚었다. 

박학기는 20일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엠넷 '포커스'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포크 음악은 가내수공업이다"라고 했다.

'포커스'는 오롯이 통기타와 목소리로 전하는 포크음악 경연 프로그램이다. 성시경, 김윤아, 박학기, 김종완, 김필이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특히 포크송의 대표주자 박학기는 포크 음악을 향한 애정만큼 참가자들을 향한 응원과 격려가 담긴 심사평을 전할 예정이다. 

박학기는 "K팝 시장이 발달하면서 단순히 듣는 것보다 보는 매력에 취해있는 것 같다. 원래 음악으로 돌아가서, 눈을 감고 가사가 보이는 것 같은 그런 느낌으로 음악을 들으면 또 새로울 것이다"고 기대를 높였다.

또한 포크 음악에 대해서 "색다른 매력이 있다. 포크하면 관련 검색어처럼 싱어송라이터가 많다. 가내수공업을 하자는 말을 많이 한다"며 "요즘 아이돌 음악에는 어마어머한 스태프분들이 투입한다. 그 자체도 훌륭한 작업이라 생각한다. 달리 생각해보면, 포크 음악은 혼자 곡을 쓰고 편곡하고 기타 연주한다. 그래서 가내수공업이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백화점에서 물건을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홍대 앞에서 혼자 만들어 파는 물건을 보는 것도 재밌다. 본인의 개성과 완성도가 있다고 생각한다. 더해서 아름다움을 찾는 방식에 찾는데, 때로는 꼭 필요한 것만 남기고 다 빼고 봐도 아름답다"고 짚었다. 

'포커스'는 20일 오후 7시 30분 엠넷과 tvN에서 동시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