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곽혜미 기자 khm@spotvnews.co.kr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슈가의 빈자리를 아쉬워했다.

방탄소년단 제이홉은 20일 오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새 앨범 '비(BE)' 글로벌 간담회에서 "슈가 형이 이 자리에 없어서 가장 큰 허전함을 느낀다"고 했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맵 오브 더 솔: 7'을 발표하고 '빌보드 200' 4연속 1위에 올랐고,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 정상을 차지했다. '다이너마이트' 이후 3개월 만에는 새 앨범 '비'를 발표하고 또 한 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를 위로한다.

제이홉은 "2020년은 부단히 노력을 많이 한 해다. 첫 단추부터 너무 좋았다. '맵 오브 더 솔: 7'을 발표하면서 너무 많은 성과를 얻었고, 코로나 상황을 겪으면서 저희 또한 이 직업, 우리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생각들을 많이 했다"며 "'다이너마이트'라는 운명적인 곡을 만나 빌보드 성과를 이루고, '비' 앨범으로 여러분들께 좋은 마침표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 잊을 수 없는 해다. 100년 인생을 산다고 하면 터닝포인트가 됐다"라고 자평했다. 

이어 "요즘 가장 느끼는 건데, 슈가 형이 이 자리에 없어서 가장 큰 빈 자리, 허전함이 느껴진다. 건강한 게 제일 큰 목표다. 건강하게 활동해야 좋은 무대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며 "6명, 7명이 무대 보여줄 때가 너무 다르다. 멤버들이 건강 관리를 잘 해서 팬 여러분들께 계속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게끔 하는 것이 궁극적인 제 목표"라고 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오후 2시 '비' 음원을 전 세계에 동시 공개한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