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오넬 메시(왼쪽)와 이반 라키티치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이반 라키티치(세비야)가 과거 한솥밥을 먹은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라키티치는 6년간 정든 바르셀로나에서 생활을 마감하고 세비야로 이적했다. 친정팀 복귀였다. 라키티치는 2010-11시즌부터 4시즌 동안 세비야에서 뛴 바 있다.

라키티치는 조금씩 경기력이 내려왔다. 연봉도 많았다. 떨어지는 팀 내 입지 속에서 로날트 쿠만 바르셀로나 신임 감독은 베테랑을 떠나보내고 젊은 선수들 위주로 팀을 개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결국 라키티치는 바르셀로나를 떠나 세비야와 4년 계약을 체결했다.

그는 19일(한국 시간) FIF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표팀에서 활약과 함께 바르셀로나 생활을 언급했다. 특히 그는 메시에 대한 고마움과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메시에 대해 "100% 축구다. 네가 누구인지 중요하지 않다. 그냥 이 선수를 보고 즐기기만 하면 된다. 레벨이 다른 선수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다른 훌륭한 선수들도 있지만 나는 메시를 넘버원이라고 생각한다. 그와 310경기를 함께 하는 건 꿈이었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바르셀로나 유니폼을 입고 310경기 동안 35골 42도움을 기록했다.

또한 그는 "정말 즐거웠다. 이렇게 말하고 싶다. '모든 것에 감사하다. 메시, 네 옆에서 뛰는 게 나에겐 얼마나 큰 의미인지 절대 모를 거야'라고 말이다"라고 강조했다.

라키티치는 바르셀로나 생활을 회상하면서 "나는 6년 동안 많은 것을 얻었다. 나는 평생 바르셀로나 구단과 도시, 사람들을 내 마음속에 간직할 것이다. 내 가족도 생겼다. 막내딸이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기 때문이다"라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그곳에서 보낸 시간이 정말 자랑스럽다. 항상 소중히 생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친정팀으로 복귀한 라키티치는 빠르게 팀 내 핵심으로 자리 잡고 있다. 올 시즌 11경기서 2골 1도움을 기록 중이다. 라리가 7경기 중 6경기에 선발로 나서면서 영향력을 드러내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