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랑의 불시착'의 현빈(왼쪽) 손예진.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현빈 손예진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 올해 일본에서 가장 화제가 된 신조어·유행어 대상 톱10에 선정됐다.

1일 오리콘 등 일본 외신에 따르면 '2020 신조어·유행어 대상'에서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피해야 할 3가지를 뜻하는 '3밀(密)'이 대상에 선정됐다. 밀집, 밀폐, 밀접을 뜻하는 '3밀(密)'은 도쿄 고이케 유리코 도지사의 발언과 함께 회자되며 올해의 유행어가 됐다.

이와 함께 아베 신조 전 총리의 마스크 지급 정책을 비꼰 '아베노마스크', 역병을 퇴치한다는 일본의 요괴 '아마비에',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각종 '온라인OO' 등 코로나19 관련 단어들이 대거 톱10에 포함됐다.

이 가운데 넷플릭스를 통해 일본 시청자를 강타한 한국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 '제4차 한류붐'으로 불리며 신조어 유행어 톱10에 포함돼 눈길을 모았다.

한국의 재벌가 딸과 북한 장교의 러브스토리는 한국에 이어 일본에서 신드롬적 인기를 누렸다. 이와 동시에 미국 아카데미 작품상등 4관왕에 오른 '기생충', 박서준 김다미 주연의 '이태원 클라스' 등이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제4차 한류붐의 견인차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인기게임 동물의 숲(아쓰모리),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등으로 초대박을 친 '귀멸의 칼날' 등이 톱10에 들었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