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 크네블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LA 다저스가 트레이드로 베테랑 투수 코리 크네블을 영입했다.

미국 USA투데이 밥 나이팅게일 기자를 포함해 다수 메이저리그를 취재하는 기자는 3일(한국시간) 다저스와 밀워키 브루어스가 크네블 트레이드가 성사됐다고 보도했다.

이날은 논텐더 마감일이다. 밀워키는 이날 크네블 논텐더를 확정했다. 논텐더는 연봉 조정 신청 자격을 갖춘 서비스타임 3~5년 차 선수들과 재계약을 포기하는 것을 말한다.

크네블은 메이저리그 통산 239경기에 나서 6승 11패, 57세이브 평균자책점 3.31로 빼어난 기록을 남겼다. 올 시즌에는 15경기에 구원 등판해 13⅓이닝을 던지며 평균자책점 6.08로 부진했다. 그러나 포스트시즌에서는 9경기에서 1승 1세이브 평균자책점 0.90으로 뛰어난 투구를 펼쳤다.

다저스 불펜은 과거 켄리 잰슨을 중심으로 만들어졌다. 그러나 심장 수술 이후 잰슨 기량이 떨어졌다. 장기인 커터 구속은 떨어졌다. 올해는 포심 패스트볼을 활용하는 투구를 보여줬지만, 불안한 경기력은 바뀌지 않았다.

대신 올 시즌 다저스 불펜에는 브루스달 그라테롤이 있었다. 그는 빼어난 활약을 펼치며 다저스 미래 구원투수로 평가를 받고 있다. 그라테롤은 올 시즌 23경기에 구원 등판해 1승 2패, 7홀드 평균자책점 3.09를 기록했다. 포스트시즌에는 9경기에 나서 1세이브 평균자책점 3.52로 활약했다. 

미국 매체 '메이저리그 트레이드 루머스(MLTR)'에 따르면 크네블 예상 연봉은 512만5000달러다. 나이팅게일 기자는 "해당 연봉에 다저스는 눈도 깜빡이지 않았다"며 빅 마켓 구단인 다저스에 부담스러운 연봉은 아니라는 점을 짚었다.

크네블 트레이드 대상을 확정되지 않았다. 나이팅게일 기자는 "나중에 현금 또는 선수가 트레이드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스포티비뉴스=박성윤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