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고 요리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주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이 위고 요리스를 프리미어리그 최고라 칭했다.

토트넘은 지난 13일(이하 한국 시간) 영국 런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2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크리스탈 팰리스와 1-1로 비겼다.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토트넘에겐 불만족스러운 결과였다. 이어 열린 경기에서 2위 리버풀이 풀럼을 꺾었다면 1위 자리는 바뀔 수 있었다. 리버풀이 약체 풀럼에 1-1 무승부에 그치며 토트넘은 1위를 지킬 수 있었다.

전반까진 토트넘 분위기가 좋았다. 해리 케인의 골로 앞서갔고 줄곧 팰리스 수비를 압박했다. 팰리스 골키퍼 비센테 과이타의 선방이 아니었다면 골이 될 수 있는 장면도 여럿 나왔다.

하지만 후반 들어 급격히 팰리스 쪽으로 흐름이 기울었다. 주도권을 잡은 팰리스는 토트넘을 몰아붙였고 후반 36분 제프 쉬럽의 동점골이 나왔다.

왼쪽 측면에서 프리킥 키커로 나선 에베레치 에제가 찬 슛을 토트넘 골키퍼 요리스가 어정쩡하게 쳐냈고, 이를 쉬럽이 바로 받아 차며 골을 만들었다.

경기가 끝나고 영국 현지에선 토트넘 실점이 요리스의 실수에서 비롯됐다는 비난이 일었다. 파트리스 에브라는 14일 영국 방송 '스카이스포츠'에서 요리스가 에제의 프리킥 당시 앞으로 더 나왔어야 했다고 지적했다. 에브라는 "요리스는 훌륭한 골키퍼지만, 움직임의 폭이 너무 좁다. 너무 자기 자리에만 머무른다. 때로는 과감히 앞으로 나가서 펀치를 날려야 한다"고 말했다.

이 같은 비난에 무리뉴 감독은 반박했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과 인터뷰에서 "요리스는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골키퍼다. 난 프리미어리그 최고 골키퍼를 절대 비판하지 않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무리뉴 감독은 이날 무승부의 원인은 요리스가 아니라 팀원 전원에게 있다고 했다. "누군가에게 책임을 돌려야 한다면 우리 팀을 탓할 것이다. 우리는 전반전에 보였던 경기력을 후반에 행하지 못했다. 우리 스스로를 비난해야 한다"고 요리스를 두둔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mbj@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