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왼쪽)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손흥민이 다시 득점 1위로 올라섰다.

토트넘 홋스퍼는 17일 오전 5(한국 시간) 안필드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에서 리버풀에 1-2로 패배했다. 이로써 리버풀은 승점 28점으로 리그 1, 토트넘은 승점 25점으로 2위가 됐다.

토트넘은 4-4-2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케인과 손흥민이 섰고 미드필더에 베르흐바인, 호이비에르, 로 셀소, 시소코가 배치됐다. 포백은 데이비스, 다이어, 알더베이럴트, 오리에가 담당했고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리버풀은 경기 초반부터 점유율을 높게 유지하며 토트넘을 압박했다. 선제골도 리버풀에서 나왔다. 전반 26분 살라의 슈팅은 수비에 굴절된 후 그대로 득점으로 이어졌다. 하지만 리버풀의 리드는 오래가지 못했다.

전반 33분 로 셀소의 패스를 받은 손흥민은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정확한 슈팅으로 득점을 기록했다. 이후 양 팀은 치열한 공방전을 펼치며 추가골을 노렸다. 결국 후반 44분 피르미누의 헤딩골이 나오며 경기는 리버풀의 승리로 끝났다.

손흥민은 이번 득점으로 프리미어리그 득점 공동 1위가 됐다. 도미닉 칼버트 르윈과 모하메드 살라와 함께 11골을 기록 중이다. 지금까지는 손흥민과 칼버트 르윈의 득점왕 경쟁이었지만 이제는 살라까지 공동 1위에 합류했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제보> jspar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