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어리그 사무국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주제 무리뉴 토트넘 홋스퍼 감독이 경기 소감을 전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17일 오전 5(한국 시간) 안필드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에서 리버풀에 1-2로 패배했다. 이로써 리버풀은 승점 28점으로 리그 1, 토트넘은 승점 25점으로 2위가 됐다.

홈팀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마네, 피르미누, 살라가 섰고 중원에 바이날둠, 헨더슨, 존스가 배치됐다. 포백은 로버트슨, 파비뉴, 윌리암스, 아놀드가 구성했고 골문은 알리송이 지켰다.

원정팀 토트넘은 4-4-2 포메이션이다. 전방에 케인과 손흥민이 섰고 미드필더에 베르흐바인, 호이비에르, 로 셀소, 시소코가 배치됐다. 포백은 데이비스, 다이어, 알더베이럴트, 오리에가 담당했고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경기는 리버풀이 주도했다. 선제골도 리버풀이 만들었다. 전반 26분 살라의 슈팅이 수비에 굴절된 후 그대로 골망을 흔들었다. 토트넘은 손흥민이 동점골을 넣었다. 전반 33분 로 셀소의 패스를 받아 정확한 슈팅으로 해결했다.

하지만 경기 막판 로버트슨의 코너킥을 피르미누가 머리로 해결해 경기는 리버풀의 승리로 끝났다.

경기 후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살라는 킹 오브 더 매치, 최우수 선수로 선정했다. 이는 경기 종료 후 15분 동안 팬들의 투표로 이뤄진다. 살라는 무려 43.6%의 선택을 받았다. 손흥민은 29.1%로 두 번째로 많은 선택을 받았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제보> jspar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