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시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리오넬 메시의 의지는 강했다.

바르셀로나는 23일 오전 6(한국 시간) 에스타디오 호세 소르리야에서 열린 2020-21시즌 스페인 라리가 15라운드에서 레알 바야돌리드에 3-0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승점 24점으로 리그 5위가 됐다. 바야돌리드는 18위다.

바르셀로나는 3-5-2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브레이스웨이트와 메시가 투톱을 구성했고 미드필더에 알바, 페드리, 더 용, 피아니치, 데스트가 배치됐다. 스리백은 랑글레, 아라우호, 밍게사가 구성했고 골문은 테어 슈테겐이 지켰다.

메시는 전반 21분 랑글레의 득점을 도왔고, 후반 20분 페드리의 패스를 받아 골을 기록하며 축구 황제 펠레를 넘고 역대 원클럽 최다골 기록을 썼다. 이번 득점 전까지 메시는 펠레와 함께 643골을 기록 중이었지만 골을 추가하며 644골로 단독 1위를 달리게 됐다.

경기 후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는 메시에게 평점 10점 만점을 줬다. 메시는 압도적인 경기를 펼쳤다. 슈팅을 무려 11개나 시도했고, 유효슈팅은 7개나 된다. 키패스는 3, 패스 정확도는 89.3%를 기록했다. 볼터치는 112회로 2번째로 많았다.

이제 메시는 골을 기록할 때마다 새로운 기록을 쓰게 된다. 축구 황제 펠레를 넘은 축구의 신 메시가 얼머나 대단한 기록을 남길지 관심이 모아진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제보> jspar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