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시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가 축구 황제 펠레의 대기록을 깬 소감을 전했다.

바르셀로나는 23일 오전 6(한국 시간) 에스타디오 호세 소르리야에서 열린 2020-21시즌 스페인 라리가 15라운드에서 레알 바야돌리드에 3-0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승점 24점으로 리그 5위가 됐다.

이번 경기에서 메시는 선발로 출전해 11도움 맹활약을 펼쳤다. 그리고 이번 득점으로 메시는 펠레라는 축구 황제를 넘어섰다. 원클럽 최다 득점 기록을 새로 쓴 것이다. 메시는 643골로 펠레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었지만 644호골로 펠레를 제쳤다.

역대 원클럽 최다골 기록을 보면 메시(바르셀로나)644골로 1, 펠레(산투스)643골로 2, 게르트 뮐러(바이에른 뮌헨)570골로 3, 페이로테오(스포르팅)569골로 4, 비칸(슬라비아 프라하)542골로 5위다.

경기 후 메시는 자신의 SNS를 통해 새로운 역사를 쓴 소감을 전했다. 메시는 축구를 시작할 때 내가 무슨 기록을 깰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특히 오늘 내가 깬 펠레의 기록은 더 그렇다. 그저 나를 도와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제부터 메시의 득점 하나하나가 새로운 기록이 된다. 과연 메시가 은퇴까지 얼마나 많은 골을 넣고 기록을 쓰게 될지 관심이 모아진다.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제보> jspar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