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방송된 '허쉬'.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허쉬’ 임윤아 연기가 연일 호평을 받고 있다.

임윤아는 JTBC 금토드라마 ‘허쉬’(극본 김정민 연출 최규식)에서 생존형 기자 ‘이지수’ 역을 생동감 있게 소화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6일 방송된 6화에서는 이지수가 6년 전 가짜 뉴스에 희생된 이용민 PD(박윤희)의 딸임이 밝혀졌으며, 이로 인해 한준혁(황정민)과 관계에서 큰 전환점을 맞이하는 이야기가 전개됐다.

특히 이지수는 사회부가 아닌 새롭게 개편된 디지털 뉴스부에 남기로 결심했고, 자신이 쓴 기사가 송고된 사실에 놀란 것도 잠시, ‘매일 한국’의 공식 입장과 함께 여론몰이에 자신의 기사가 활용되는 상황을 지켜보며 뼈아픈 현실을 다시 한번 직시하게 됐다.

이어 한준혁의 진심을 알게 된 이지수는 그를 찾아가 “나 기자 만들어줘요. 언제, 어디서, 누구 앞에서도 당당할 수 있는 진짜 기자로 만들어주면 뜨겁고, 거창하게 한번 끓어올라 볼 테니까요”라며 자신의 멘토가 되어달라고 당차게 요청, ‘진짜’ 기자로서의 성장과 활약을 본격적으로 예고해 다음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 과정에서 임윤아는 마음을 무겁게 짓누르던 과거의 슬픔과 악연을 씻어내고 기자로서 새로운 도전을 향해 나가는 ‘이지수’의 심리 변화 과정을 섬세하게 표현, 넓어진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했음은 물론 솔직하고 당차게 성장해 갈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 시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허쉬’는 월급쟁이 기자들의 밥벌이 라이프를 그린 드라마로, 세대를 초월한 공감을 선사해 관심을 모으고 있으며, 매주 금, 토 오후 11시 JTBC에서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