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린FC가 토트넘을 만난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과연 8부 리그팀이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을까.

토트넘 홋스퍼는 11일 월요일 새벽 2시(이하 한국 시간) 디 아리바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0-21시즌 잉글랜드 FA컵 64강에서 마린FC(8부 리그)를 상대한다.

마린은 1894년 창단했지만 프로보다는 아마추어 팀에 가깝다. 간호사, 교사, 환경미화원 등 대부분의 선수들이 직업을 갖고 있고 주말에만 경기를 치르는 팀이다.

마린은 FA컵 1라운드에서 4부 리그 팀인 콜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승부차기에서 꺾었고, 2라운드에서 6부 리그 팀 해번트 앤드 워털루빌을 연장전 끝에 1-0으로 제압했다.

누가 봐도 마린의 전력이 떨어진다. 실제로 토트넘의 주제 무리뉴 감독은 주축 선수들을 내보내지 않고 벤치 멤버를 활용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우리가 그들을 존중하는 방법은 이기는 것뿐이다. 좋은 경기를 펼치고, 동기부여를 갖고 승리를 하기 위해 경기장에 나설 것이다. 그게 존경을 표하는 방법이다. 컵 대회에서 빅 클럽의 마음가짐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렇다면 토트넘을 상대는 마린의 닐 영 감독은 어떤 마음가짐일까. 그는 10일 '리버풀 에코'와 인터뷰에서 "우리팀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 확실하게 보여주고 싶다"라며 "우리가 질 수도, 우리가 이길 수도 있다. 우리가 0-5로 질 수도 있다. 그러나 우리는 몇몇 사람들을 놀라게 하고, 왜 우리가 FA컵 3라운드에 올랐는지 보여줄 것이다"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그는 "동화와 같은 스토리다. 우린 경기를 즐길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마린 클럽이 얼마나 좋은 구단인지 보여주길 원한다"라고 강조했다.

역사적인 매치업이지만 아쉬움도 있다. 영 감독은 "가장 아쉬운 건 우리팀을 20, 30년, 40년간 응원하던 팬들이 경기장에 오지 못한다는 점이다"라며 "오늘은 팬들을 위한 날이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제보> lmj@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