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우연. 제공|MBC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밥이 되어라'에서 타고난 손맛의 요리사로 출연한 정우연이 롤모델로 백종원을 꼽아 눈길을 모았다. 

정우연은 11일 오후 MBC 새 일일드라마 '밥이 되어라'(극본 하청옥, 연출 백호민) 드라마토크에서 이같이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날 드라마토크에는 배우 정우연 재희 김혜옥 권혁이 참석했다. 진행은 서인 아나운서가 맡았다.

정우연이 손맛을 타고난 요리사이자 타고난 긍정 캐릭터인 주인공 영신 역을 맡았다. 류효영에서 활동명을 바꾸고 새롭게 출발하는 그는 극중 얽히고설키는 관계의 핵으로 모든 인물들과 호흡하게 된다.

정우연은 한식 요리사 자격증까지 땄다고. 정우연은 "먹는 것을 너무 좋아해서 다이어트도 잘 안된다. 하루에 두 끼는 한식을 챙겨먹으려 한다. 집에서 최대한 맛있게 요리할 수 있게 노력하려 한다. 행운인지 이 작품이 저에게 다가와 큰 메리트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가 가장 좋아하는 롤모델은 백종원 선생님"이라며 "요리를 좋아하다보니까 요리 프로그램을 많이 본다. '골목식당'도 많이 본다. 기회가 된다면 선생님에게 요리를 배우고 싶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정우연은 또 "백종원 선생님의 모습을 많이 봤다. 그 날카로운 눈빛과 몸놀림, 손동작을 공부했다"면서 배우고 싶은 한식으로는 장아찌를 꼽았다.

정우연은 "지금은 코로나19 시대가 아닌가. 시청률보다, 시청자 분들과 소통할 기회가 생겼다는 것이 가장 큰 영광이다"라고 덧붙였다.

'밥이 되어라'는 백반집에서 지친 사람들의 허기를 채워주는 인간 비타민 ‘영신’과 그녀를 둘러싼 주변 사람들의 사랑과 우정, 야망과 용서의 이야기를 그려낸 일일극이다. 11일부터 매주 평일 오후 7시10분 방송된다. 

스포티비뉴스=김현록 기자 rok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