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고추리반' 재재. 제공ㅣCJENM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여고추리반' 재재가 첫 고정 예능에 소감을 밝혔다.

재재는 18일 티빙 첫 오리지널 '여고추리반'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플랫폼이 유동적으로 움직이는 상황에서 저도 현명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했다.

'여고추리반'은 여고에서 벌어지는 수상한 사건과 그 속의 비밀을 파헤치기 위해 뭉친 추리반의 활약을 담은 미스터리 어드벤처 프로그램이다. '대탈출', '더 지니어스' 시리즈 등 독보적인 추리장르물 예능을 선보인 정종연 PD가 연출을 맡고, 박지윤, 장도연, 재재, 비비, 아이즈원 최예나가 '여고추리반' 동아리 멤버로 활약한다.

그간 SBS 유튜브 채널 '스브스뉴스-문명특급'으로 큰 사랑을 받은 재재는 이번 '여고추리반'으로 첫 고정 예능에 나서게 됐다. 타 채널에 첫 고정을 추리 예능 '여고추리반'을 선택한 재재는 "첫 행보라는 것에 중점을 두고 그렇게까지 고민하지는 않았다. 출연진도 평소에 좋아하는 멤버들이다. 평소 혼자 프로그램을 한다면, 멤버들이 생겨 좋다"고 했다. 

또 "플랫폼이 움직이는 상황에서 저도 현명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짚었다. 이어 이제는 '연반인'이 아닌, 연예인으로 봐도 무방하느냐는 질문에 "'연반인' 정체성은 연예인이 된다고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일반인이 되고 싶다고 되는 것도 아니다. 자연스럽게 판단해주시면 된다"고 답했다.

더불어 '문명특급'에서 출연자 사전 조사로 유명한 재재는 이번에도 꼼꼼한 사전 조사를 기대하게 했다. 재재는 "시험 범위로 따지면 지금까지는 명확해서 사전 조사가 가능했다. 여기는 범위는 좀 넓다. 아무래도 기대하시는 모습은 싹 다 버려 놓으셨으면 한다. 이런 것에 있어서는 양껏 열심히 해보겠다"고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티빙 '여고추리반'은 오는 29일 금요일 오후 4시 처음으로 공개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