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신강림' 포스터. 제공| tvN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여신강림'이 삼각 로맨스의 정석으로 종영 전 열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tvN 수목드라마 '여신강림'(극본 이시은, 연출 김상협)은 이수호(차은우), 임주경(문가영), 한서준(황인엽)을 둘러싼 사랑과 우정 스토리가 시청자들의 지지를 받으면서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화장으로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숨겼던 임주경은 그토록 숨기고 싶었던 민낯이 드러나면서 위기를 맞는 듯 했다. 치명적 콤플렉스마저 따뜻하게 감싸 안아주는 최고의 친구였던 강수진(박유나)은 질투 때문에 그의 비밀을 세상에 꺼내놓았다. 원치 않게 강제적으로 '여신'이 됐다가 뜻밖의 절망에 빠진 임주경은 또 다시 도망치는 대신 맞서기로 했다. 자신을 손가락질 하는 세상과 당당히 마주한 임주경은 자신에게 가면을 씌웠던 화장을 내려 놓으면서 비로소 자유와 자존감을 되찾았다. 

임주경을 세상에 단단하게 뿌리내리게 한 데는 이수호, 한서준 두 사람의 절대적인 믿음과 지지도 있었다. 임주경의 외면이 아니라 내면을 들여다 봐주는 이수호, 한서준과 맑고 밝은 영혼의 소유자 임주경의 가슴 떨리는 삼각 로맨스는 종영을 2회 앞둔 '여신강림'의 인기에 더욱 불을 붙이고 있다. 

보통 로맨스 드라마의 경우 메인 커플을 지지하거나, 서브 커플을 지지하는 시청자들이 나뉘기 마련이지만, '여신강림'에서는 유독 '수호파', '서준파'를 모두 포기할 수 없다는 반응이 이어진다. 양쪽 모두 캐릭터의 매력을 압도적으로 살려주는 스토리와 설정이 탄탄하게 이어지기 때문. 

아주 어릴 때부터 알게 모르게 위로를 주고받으며 단단한 서사를 쌓은 임주경-이수호의 로맨스, 악연으로 시작해 '임주경 한길'만 묵묵하고 조용히 걸어가는 한서준의 짝사랑 로맨스가 한때 절친이었지만 정세연(찬희)의 죽음으로 오해가 생겼던 이수호, 한서준이 우정을 회복하는 과정과 어우러지며 하이틴 로맨스가 줄 수 있는 최고의 재미를 선사한다. 

차은우, 황인엽, 문가영이 연기하는 이수호, 한서준, 문가영의 서로 다른 매력은 뻔하지만 특별한 삼각 로맨스를 보여준다. 

차은우는 임주경 앞에서는 모든 봉인을 솔직하게 해제하고 아무런 계산 없이 아낌없는 사랑을 저돌적으로 쏟아붓는 '논스톱 사랑꾼' 이수호로 설렘을 유발한다. 황인엽은 자신을 뒤돌아봐주지 않는 임주경 때문에 가슴앓이 하면서도 반칙을 쓰지 않고, 자신의 사랑을 강요하는 대신 묵묵하게 임주경과 이수호를 모두 돌봐주는 '벤츠남' 한서준으로 '차세대 멜로남'으로 떠올랐다. 캐릭터에 완전 빙의한 듯한 세 사람의 연기력은 '여신강림' 인기의 1등 공신이다. 

'여신강림' 이시은 작가는 탁월한 상황 설정으로 설득력 있는 삼각 로맨스를 뽑아낸다. 삼각 관계가 지지부진해질수록 스토리 전개가 힘을 잃는 것과 달리, 이 작가는 삼각 로맨스의 발전과 함께 결말로 향하는 동력을 더 가동 중이다. '여주인공이 민폐 캐릭터'라는 그 흔한 창조 논란이 나오지 않는 것도 설득력 있는 삼각 로맨스라 가능했다. 유치하다는 평가가 나올 법한 웹툰 속 로맨스를 그대로 안방에 옮기면서도 풋풋함은 살리고 생동감은 높인 영리한 선택을 칭찬할만하다.

▲ 문가영, 차은우, 황인엽. 출처| tvN '여신강림'

남은 2회에서 '여신강림'은 더 불붙은 삼각 로맨스를 선보일 예정. 28일 방송된 예고편에서는 미국으로 떠난 이수호가 임주경에게 이별을 고하고, 2년 동안 임주경 곁을 지킨 것으로 보이는 한서준이 어렵게 자신의 마음을 고백하는 듯한 내용이 공개됐다. '수호파'도 '서준파'도 행복한 '여신강림'이 어떤 결말을 맞이할지 시청자들은 '여신강림'의 완벽 엔딩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