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새 외국인 선수 앤드류 수아레즈.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LG 새 외국인 선수 앤드류 수아레즈가 30일 한국에 도착한다. 

LG 트윈스 측은 29일 오후 "수아레즈가 애틀랜타에서 출발해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고 알렸다. LG 외국인 선수로는 케이시 켈리에 이어 두 번째다. 로베르토 라모스만 남았다. 

LG트윈스는 5일 새 외국인 투수 수아레즈와 총액 60만 달러(계약금 20만 달러, 연봉 40만 달러)에 입단 계약을 합의했다. 차명석 단장은 "왼손투수라는 점, 구위와 제구력이 뛰어나다는 점을 높이 샀다. 허프 같은 활약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국 국적의 수아레즈는 메이저리그 통산 3시즌 동안 56경기 등판해 202⅔이닝을 던지며 7승 15패 평균자책점 4.66을 기록했다. 마이너리그에서는 통산 83경기 등판하여 30승 24패 평균자책점 3.62, 탈삼진 376개를 남겼다.

수아레즈는 "KBO리그의 명문구단인 LG 트윈스의 일원이 되어 매우 자랑스럽고 기쁘다. 이번 시즌 잠실야구장에서 팬 여러분을 만나는 것이 너무 기대되고 또한 팀의 우승에 일조하고 싶다. 모두 함께 코로나를 잘 극복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예정대로 30일 입국하면 다음 달 13일 오후부터 캠프에 합류할 수 있다. LG는 다음 달 1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이천에 있는 퓨처스팀 시설인 LG챔피언스파크에서 스프링캠프를 시작한다. 3월에는 NC 다이노스, 롯데 자이언츠, kt 위즈, 삼성 라이온즈, 두산 베어스, 키움 히어로즈와 연습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 LG트윈스 스프링캠프 참가자 명단

▲ 감독(1명) : 류지현
▲ 코치(17명) : 김동수, 이병규, 임훈, 경헌호, 김광삼, 김호, 김민호, 이종범, 김정민, 김우석김용일, 박종곤, 안영태, 이권엽, 고정환, 김종욱, 스티브 홍

▲ 투수(22명) : 송은범, 진해수, 김지용, 최동환, 최성훈, 류원석, 정찬헌, 김대유, 임찬규, 이우찬, 이상규, 조용근, 이정용, 고우석, 이찬혁, 정우영, 남호, 임준형, 김윤식, 이민호, 켈리, 수아레즈

▲ 포수(4명) : 이성우, 유강남, 박재욱, 김재성

▲ 내야수(14명) : 김용의, 김민성, 이상호, 오지환, 정주현, 양석환, 김호은, 장준원, 신민재, 구본혁, 김주성, 이주형, 이영빈, 라모스

▲ 외야수(8명) : 김현수, 이천웅, 이형종, 채은성, 홍창기, 한석현, 최민창, 함창건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제보> swc@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