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지 오리에.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서지 오리에와 주제 무리뉴 감독의 갈등이 폭발했다. 오리에의 팀 내 입지는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토트넘은 29일(이하 한국 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라운드 홈경기에서 리버풀에 1-3으로 졌다.

초반부터 뜻대로 경기가 풀리지 않았다. 손흥민이 골을 넣었지만 비디오판독시스템(VAR) 판독 결과 오프사이드로 선언되며 무효 처리 됐다.

전반 추가 시간엔 골을 내줬다. 사디오 마네가 개인기로 토트넘 수비라인을 무너트리고 페널티박스 안으로 침투하던 피르미누에게 패스했다. 리버풀은 피르미누의 골을 시작으로 후반엔 알렉산더-아놀드, 마네의 득점으로 토트넘 수비를 뒤흔들었다.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가 환상적인 중거리 슛으로 골을 넣었지만 역부족이었다. 수비 구멍이 너무 컸다. 최근 빈곤한 공격에 허덕이던 리버풀에게 3실점하며 전체적인 수비 조직력에 허점을 보였다.

무리뉴 감독 역시 수비수들의 실수를 크게 질책했다. 특히 이날 수비수로 선발 출전한 오리에에 대한 불만이 컸다. 영국 현지 보도에 따르면 전반이 끝나고 라커룸에서 무리뉴 감독은 오리에의 수비 실수를 지적했다. 이후 후반엔 오리에의 이름을 뺐다.

오리에는 무리뉴의 이 같은 결정에 크게 화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곧바로 무리뉴 감독에게 불만을 나타냈고 자신이 교체로 나가게 되자 후반이 끝나기도 전에 경기장을 떠났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31일 "오리에가 리버풀전 전반이 끝나고 라커룸에서 크게 분노했다. 오리에는 무리뉴가 자신을 빼자 곧바로 짐을 싸고 경기장을 나갔다. 앞으로 토트넘에서 오리에의 미래는 불투명하다"고 보도했다.

오리에의 행동으로 팀 내 분위기는 더 안 좋아졌다. 특별한 징계가 아니더라도 무리뉴 감독은 오리에의 출전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영국 현지에선 오리에의 이적 가능성까지 언급했지만 당장 다른 팀으로 가기엔 쉽지 않다. 1월 이적 시장 마감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 때문이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제보> mbj@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