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래퍼4' 사이먼 도미닉(왼쪽), 로꼬. 제공l엠넷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고등래퍼4’ 사이먼 도미닉(쌈디)이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사이먼 도미닉은 19일 진행된 엠넷 ‘고등래퍼4’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어차피 우승은 누구라는 말이 이번 시즌에선 없다”라고 했다.

시즌 4로 돌아오는 엠넷 ‘고등래퍼’는 역대 최강 멘토 라인업으로 기대를 모았다. 더콰이엇, 염따, 사이먼 도미닉, 로꼬, 박재범, ph-1, 우기, 창모, 웨이제드가 멘토로 나서, 양홍원, 김하온, 이영지의 뒤를 이을 새로운 랩스타를 발굴한다.

특히 1만 2000여 명이 지원해 ‘고등래퍼’ 시리즈 사상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다. 그런 만큼, 실력자들도 대거 참가해 심사위원들도 심사 기준이 까다로워졌다. 

박재범은 심사 기준에 대해 “이번에 다 잘해서 상당히 기준치가 높아졌다. 치열했다. 랩은 물론 다 잘한다. 스킬적으로 다 잘한다. 자기만의 색깔이나 포스나 아우라 있는 친구들을 봤다. 갈등이 심했던 친구들이 있기도 했다”며 “딱 뭔가 에이스가 없다. 다 잘해서 다 에이스다”고 했다.

사이먼 도미닉은 “어차피 우승은 누구다라는 유행어가 있다. 이번에는 그런 것이 없다. 프레시함을 느끼고 싶어서 심사위원으로 나오고 있다. 그런 프레시함이 실제 작업에도 도움된다”고 거들었다.

엠넷 ‘고등래퍼4’는 19일 오후 11시 첫 방송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