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래퍼' 멘토들. 제공l엠넷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고등래퍼4’ 제작진이 이번 시즌에 여성 참가자가 없다고 밝혔다. 

최효진 CP와 이진아 PD는 19일 진행된 엠넷 ‘고등래퍼4’ 온라인 제작발표회에서 “여성 참가자의 지원이 저조해 아쉽다. 이번에 여성 참가자 없다”라고 했다.

시즌 4로 돌아오는 엠넷 ‘고등래퍼’는  1만 2000여 명이 참가해, 역대 최고 지원을 기록했다. 그런 만큼 실력자들이 대거 참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런 가운데, 제작진은 여자 래퍼의 참여가 저조해 아쉽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PD는 “12000명이 지원해주신 만큼 개성 강한 친구들이 많았다. 선별하는데도 고민이 많았다. 저번보다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세밀하게 준비했다”며 “멘토분도 어느 때보다 빵빵하고 흥행을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이전 시즌들을 보시면 고등래퍼들과 멘토들이 멀리 떨어져 있다는 느낌이 있는데, 10대들이 가깝게 하고 싶은 멘토들을 모셨다. 그래서 가까이서 멘토링하는 부분들이 많다. 효과도 경연에서 드러나고 있다”고 막강 멘토 라인업을 자랑했다.

최 CP는 여성 래퍼 참가의 저조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드러냈다. 최 CP는 “특수성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2년 만에 하는 거라, 초반부터 참가자 지원이 폭주했다. 참가자 지원이 가파르게 급등한 것이다. 제작진은 전 시즌 이영지의 우승 버프에 여성 참가자 지원을 기대했다. 그런데 생각보다 저조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영지가 전 시즌에 잘 해주신 덕분일수도 있다. 저희도 면밀히 검토하고, 미팅도 했지만 안타깝지만 이번 시즌에는 여성 래퍼가 한 분도 없다. 패기있고 실력있는 여성 래퍼들의 많은 참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더콰이엇, 염따, 사이먼 도미닉, 로꼬, 박재범, ph-1, 우기, 창모, 웨이제드 섭외 이유로는 “대단히 특별한 것 보다는 ‘고등래퍼’다운 이유가 있었다. ‘고등래퍼’. 학생답지만 무한한 가능성을 발굴하고, 이 프로그램을 하는 동안 성장을 돕고, 프로그램 이후에도 아티스트로 가능성을 이끌 수 있는 멘토를 찾으려 했다. 멘토들도 앞으로의 한국 힙합 신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역량 있는 친구들을 만나보고 싶어 했다. ‘고등래퍼’ 참가자들을 아낄 수 있는 분들을 섭외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엠넷 ‘고등래퍼4’는 19일 오후 11시 첫 방송한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