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 기성용이 초등생 시절 성폭행 가해자로 추정됐다. 소속팀과 대리인 측은 '사실 무근'이라며 전면 반박했다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기성용(32, FC서울) 대리인이 성폭행 논란에 고개를 저었다. 무관한 일이며 법적 대응도 불사할 방침이다.

기성용 대리인 'C2글로벌'은 24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국가대표 A 선수 초등학교 시절 성폭력 기사와 관련해 기성용 선수가 가해자로 지목되고 있다. 본인에게 확인한 결과 피해자를 주장하는 사람의 보도 내용에 대해 전혀 관련이 없었다"이라고 발표했다.

24일 법무법인 현의 박지훈 변호사는 2000년 1월부터 2000년 6월까지 전남에 위치한 초등학교 축구부에서 성폭행 의혹을 폭로했다. 박 변호사에 따르면, 가해자 A씨는 최근 수도권 명문구단에 입단한 국가대표 출신 스타 플레이어고, B씨는 광주지역 대학에서 외래교수를 하고 있다. 

구체적인 피해 사실도 드러났다. 박지훈 변호사는 "당시 가해자 A와 B는 초등학교 6학년이었으며, 피해자 C씨와 D씨는 초등학교 5학년이었다. 축구부 합숙소에서 가해자 A씨와 B씨는 피해자 C씨와 D씨를 불러내 구강 성교를 강요했다. 마음에 안 들 경우 무자비한 폭행까지 이어졌다"고 했다.

'국가대표 출신 스타 플레이어'에 기성용이라는 추측이 제기됐다. 기성용 소속팀 FC서울은 "선수에게 확인한 결과 사실 무근이다. 구단도 정황을 파악하고 있다"라고 알렸다.

기성용 대리인도 공식 입장으로 반박했다. 'C2글로벌'은 FC서울과 같은 입장을 발표하면서 "이와 관련한 오명으로 입은 피해와 향후 발생가능한 피해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도 불사할 것" 추후 발생한 명예훼손에 강경 대응할 거로 반박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제보 pds@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