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C서울 미드필더 기성용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상암, 이성필 기자] "주장의 역할이 있어서 그 부분에 관해 이야기를 했다."

FC서울 박진섭 감독이 동성 성폭력 의혹에 휘말린 기성용에 대해 말을 아꼈다.

박 감독은 7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1' 2라운드 홈 개막전 수원FC와의 겨루기를 앞두고 취재진과 만나 "홈 개막전이고 팬들이 많이 와서 공격적인 면 보여주려고 한다. 승리를 위해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성용은 이날 선발로 나선다. 전북 현대와 개막전에서 전반 36분에 벤치로 물러났다. 허벅지에 얼음팩을 하며 찜질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박 감독은 "(부상은) 심하지 않다. 본인이 불편하다고 해서 그렇다. 괜찮다. 동계 훈련에서도 그렇고 90분 소화에는 문제가 없다"라고 말했다. 

시즌 시작을 앞두고 초등학교 재학 시절 동성 성폭력 의혹이 터져 나왔다. 100% 컨디션을 자랑하던 기성용도 심리적인 압박을 견디기는 어려웠다.

의혹을 제기한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측에 법적 공방도 예고했다. 박 감독은 "특별히 할 이야기는 많지 않다. 개인도 중요하지만, 팀이 먼저라 팀으로 하나 되는 것이 중요하다고만 했다. 주장의 역할이 있어서 그 부분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라고 전했다.

공격진 보강에 대해서는 "스트라이커 박주영의 나이도 있고 득점력에 대한 고민도 하고 있다. 나상호나 조영욱이 옆에서 많은 도움을 주기를 바란다. 팔로세비치도 있어서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 페널티지역 안에서의 숫자를 더 늘리려고 한다"라고 답했다.


스포티비뉴스=상암, 이성필 기자

제보> elephant37@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