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레스 베일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가레스 베일(토트넘)이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토트넘은 8일(한국 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와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홈경기에서 4-1로 이겼다.

이날 선발로 출전한 베일은 첫 골에 이어 팀의 두 번째 골을 이끌면서 팀의 결승포를 이끌었다. 이후 해리 케인의 연속 득점으로 토트넘이 여유롭게 승리를 챙길 수 있었다.

베일의 시즌 초반과 최근 경기력이 상당히 다르다.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부터 23라운드까지 단 6경기 출전에 그쳤다. 잦은 부상과 로테이션 제외 이유 때문이었다. 이 기간 단 1골만 넣었다.

그러나 최근 5경기 동안 확실히 팀 내 입지가 달라졌다. 지난 5경기 동안 4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토트넘은 베일의 경기력을 통해 공격의 다양성이 더욱 돋보이고 있다.

과연 베일이 살아난 이유는 무엇일까. 경기 후 주제 무리뉴 감독은 "매우 기쁘다. 그는 환상적인 선수다. 그와 함께 일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아무도 그에게 도전하지 않았다. 우리는 단지 그를 지지했다"라며 "심리적인 상처를 발견했다. 부상이 많았을 때 나는 부상의 아픔이 아닌 심리적인 아픔, 두려움과 불안함이 생긴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열심히 훈련하고 있고, 모든 선수들이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주고 있다"라며 "심리적인 장벽이 무너져야 하는 순간이 있다. 그는 그 장벽을 깼다. 우리가 아니라 그였다. 우리는 단지 그를 지지했을 뿐이다"라고 강조했다.

베일은 최근 경기력에 대해 "기분이 좋다. 많은 경기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회복과 다음 경기에 대해 집중하고 있다"라며 "시간이 걸리긴 했지만 축구와 내 몸의 현실이다. 기분이 좋다. 이 기세가 이어졌으면 한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제보>lmj@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