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사스 양현종이 14일(한국시간) 밀워키와 시범경기를 마친 뒤 화상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텍사스 레인저스
[스포티비뉴스=고봉준 기자] 커브로 효과를 본 양현종(33·텍사스 레인저스)은 변화의 필요성을 이야기했다.

양현종은 14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아메리칸패밀리필드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전을 마친 뒤 진행된 화상 기자회견에서 “던지는 밸런스나 타자 승부 모두 게임을 치를수록 좋아지고 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날 구사율을 높인 커브를 두고 “커브는 확실히 한국에서보다 많이 던져야 한다. 한국보다 힘 있는 타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포수나 전력분석팀도 내 커브가 나쁘지 않다고 하더라. 부족한 점이 있으면 커브나 다른 변화구를 더 던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양현종은 이날 3-3으로 맞선 5회말 3번째 투수로 나와 2이닝 1안타 3삼진 무실점 쾌투했다. 처음 상대한 선두타자에게 안타를 맞았지만, 남은 아웃카운트를 침착하게 잡아내면서 무실점 호투했다. 무엇보다 직구 비율을 낮추고 커브를 결정구로 삼아 삼진 3개를 솎아내는 영리한 투구가 인상적이었다. 다음은 양현종과 일문일답.

-타자들 상대하는 느낌은 어떤지.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 던지는 밸런스나 타자 승부 모두 게임을 치를수록 좋아지고 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메이저리그 마운드 적응은 어떤지.
“내 몸의 밸런스가 아직은 100%가 아니다. 다음 게임 맞춰서 밸런스를 잡는 훈련을 더 하려고 한다. 마운드 적응과 관련된 걱정은 없다.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오늘 변화구를 많이 던졌는데.
“모든 면에서 지난 경기보다 좋아졌다. 직구와 커브, 슬라이더, 체인지업 모두 다 좋아졌다. 물론 100%는 아니다.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마운드로 올라갔다. 직구 스피드가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포수로 나선 드류 부테라가 ‘공 끝이 나쁘지 않으니 스피드를 신경 쓰지 마라’고 조언해줬다. 점차 좋아지리라고 생각한다.”

-오늘 20구를 던졌는데 다음 경기에선 몇 개까지 던질 수 있는지.
“개인적으로는 더 많이 던지고 싶다. 다만 아직 일정이 나오지 않았다. 코치님과 상의해서 일정을 잡아야 한다.”

-오늘 커브를 결정구로 삼았다. 앞으로 커브를 어떻게 사용할 계획인지.
“커브는 확실히 한국에서보다 많이 던져야 한다. 한국보다 힘 있는 타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포수나 전력분석팀도 내 커브가 나쁘지 않다고 하더라. 부족한 점이 있으면 커브나 다른 변화구를 더 던질 계획이다.”

-한국에서의 커브와 어떻게 다른가.
“한국에서의 커브는 타자들이 잘 노리지 않는 구종이다. 카운트를 잡는다는 생각으로 던진다. 여기에선 카운트를 커브로 잡으려다가 장타를 맞을 수 있다. 스피드도 조절해야 하고 낮게 제구해야 한다.”

스포티비뉴스=고봉준 기자
제보> underdog@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