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 8억뷰 돌파 기념 이미지. 제공|YG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돌파했다. 블랙핑크 통산 5번째 8억뷰 영상이자 같은 조회수 달성 K팝 걸그룹 뮤직비디오 최단 기록이다.

14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9시 58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8억회를 돌파했다.

지난 6월 26일 공개된 지 약 260일 만이다. 이는 블랙핑크의 기존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 뮤직비디오(8억뷰 달성까지 329일)가 세운 기록을 약 두 달 단축시킨 것이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붐바야'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킬 디스 러브'에 이어 '하우 유 라이크 댓'으로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총 5편의 8억뷰 돌파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

'하우 유 라이크 댓t'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날 8630만뷰를 기록하며 당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기네스 월드 레코드에 등재된 바 있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뷰, 7일 만에 2억뷰, 21일 만에 3억뷰, 43일 만에 4억뷰, 73일 만에 5억뷰, 117일 만에 6억뷰, 175일 만에 7억뷰를 차례로 넘었다.

강렬한 비트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2020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 여름 최고의 곡(Song of The Summer)'을 수상했으며, 유튜브가 선정한 '글로벌 톱 섬머 송(Global Top Summer Song)'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총 26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한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꾸준히 늘어 현재 5850만명 이상이다.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1위이자 전세계 아티스트 2위 자리를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한편 지난 12일 로제의 솔로 앨범 'R'이 발표되면서 블랙핑크 기존 영상들의 조회수가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로제의 솔로 앨범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는 발매 첫날 미국 등 총 51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뮤직비디오도 하루만에 3900만뷰를 돌파하며 유튜브에서 24시간 내 가장 많이 본 동영상 1위를 차지, 현재 2일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 gyummy@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