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텍사스 양현종이 14일(한국시간) 밀워키와 시범경기에서 2이닝 3삼진 무실점 호투하며 개막 로스터 합류 전망을 밝혔다.
[스포티비뉴스=고봉준 기자] 양현종(33·텍사스 레인저스)의 개막 로스터 진입이 점차 가시화되고 있다. 기대했던 선발은 아니지만, 4~5선발을 보좌하는 롱릴리프나 불펜투수로서 메이저리그로 데뷔할 수 있는 희망이 생겼다.

텍사스 크리스 우드워드 감독은 14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아메리칸패밀리필드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 시범경기 직후 진행된 화상 기자회견에서 “양현종은 개막 로스터로 들어갈 수 있는 후보 중 한 명이다. 세컨 탠덤 스팟(2인용 자전거의 두 번째 자리로 선발을 백업하는 롱릴리프를 일컫는 단어)이나 많은 이닝을 소화하는 불펜투수로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양현종은 이날 좌완 불펜으로서 가능성을 보였다. 3-3으로 맞선 5회말 세 번째 투수로 나와 2이닝 1안타 3삼진 무실점 쾌투했다. 선두타자 가렛 미첼에게 중전안타를 내줬지만, 2루 도루 저지와 삼진, 유격수 직선타로 실점을 막았고, 6회에도 삼진 2개를 곁들여 호투했다.

이날 경기를 지켜본 우드워드 감독은 “양현종이 유리한 볼카운트를 가져갔다. 또, 변화구를 적절히 섞으면서 삼진도 3개나 잡았다. 제구 역시 좋았다”고 호평했다. 이어 “첫 메이저리그 스프링캠프라 긴장할 수도 있는데 경기를 잘 풀어갔다. 계속 지켜봐야겠지만, 시작은 좋다”고 덧붙였다.

이날 양현종이 잡은 삼진 3개는 모두 좌타자와 승부에서 나왔다. 특히 낙차 큰 커브로 왼손타자들의 헛스윙을 끌어냈다. 우드워드 감독 역시 “아주 좋다”는 말로 만족감을 대신했다.

▲ 텍사스 크리스 우드워드 감독이 14일(한국시간) 화상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다. ⓒ텍사스 레인저스
양현종의 거취와 관련해서도 힌트를 내비쳤다. 선발진 합류는 어렵지만, 롱릴리프로서 개막 로스터로 포함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우드워드 감독은 “양현종은 개막 로스터로 들어갈 수 있는 후보 중 한 명이다. 양현종을 포함해 많은 선수들을 평가하고 있다”면서 “양현종은 아직 메이저리그 경험이 없다. 어떤 임무를 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세컨 탠덤 스팟이나 많은 이닝을 소화하는 불펜투수로 시작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시범경기 두 번째 등판에서 만족스러운 투구를 마친 양현종은 남은 스프링캠프 기간 이닝과 투구수를 조금씩 늘려가며 막판 테스트를 치를 예정이다.

스포티비뉴스=고봉준 기자
제보> underdog@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