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가운데)이 그라운드를 빠져나가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전혀 예상치 못한 전개였다.

토트넘 홋스퍼는 15일 새벽 1시 30분(한국 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아스널에 1-2로 졌다.

손흥민이 전반 18분 만에 부상으로 그라운드를 떠났다. 전반 16분 롱 패스를 받기 위해 골문 쪽으로 달리다가 왼쪽 햄스트링 통증을 호소했다. 바닥에 주저앉은 손흥민은 벤치를 향해 계속 뛰기 어렵다는 사인을 냈다. 결국 전반 18분 에릭 라멜라와 교체됐다.

토트넘으로선 악몽같은 하루였다. 리그 7위에 있는 토트넘은 상위권 팀들과 격차가 더 벌어졌다. 10위 아스널은 북런던 라이벌을 제압하며 남은 시즌 반등의 계기를 마련했다.

아스널이 전반을 압도했다. 전반에만 10개의 슈팅을 때렸다. 그중 골대에 맞은 슛만 2개였다.

하지만 선제골은 토트넘 몫이었다. 전반에 기록한 단 하나의 슛을 골로 연결했다.

손흥민의 부상으로 갑작스레 교체선수로 투입된 라멜라가 환상적인 득점을 만들었다. 전반 33분 페널티박스 안에서 루카스 모우라가 짧게 건네준 패스를 왼발 라보나킥으로 마무리했다. 라멜라가 찬 슛은 수비수 가랑이 사이를 통과해 오른쪽 골문 구석으로 갔다.

아스널은 전반 16분 에밀 스미스 로우의 중거리 슛과 전반 37분 세드릭 소아레스의 슛이 골대를 맞았다. 수차례 득점 기회를 잡고도 골 결정력 부재에 고개를 떨궜다.

전반 44분 마르틴 외데고르가 아스널을 살렸다. 키어런 티어니가 토트넘 왼쪽 수비를 무너트리며 정확한 크로스를 올렸고, 공을 받은 외데고르가 골을 만들었다.

후반전 아스널이 리드를 잡았다. 토트넘의 다빈손 산체스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반칙을 하며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알렉상드르 라카제트가 실수 없이 역전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수적 열세까지 않았다. 라멜라가 후반 31분 팔로 티어니 목을 치며 엘로카드를 받았다. 이미 엘로카드를 한 차례 받았던 라멜라는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했다.

후반 38분 프리킥 상황에서 케인의 헤딩골이 나왔지만 오프사이드로 선언됐다. 경기 막판엔 케인의 프리킥이 골대를 맞고 나왔다. 손흥민의 부상과 라멜라의 퇴장이 불러온 토트넘의 패배였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제보> mbj@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