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신문로, 김건일 기자] 리그 경기 출전 중 부상으로 교체된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28)을 소집한 파울루 벤투 대표팀 감독은 "부상 정도와 검진 결과를 확인한 뒤 최종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축구협회는 15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오는 25일 일본 요코하마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일본과 친선경기에 출전할 대표 선수 24명을 발표하면서 손흥민을 포함했다.

손흥민은 이날 명단 발표 전 2020-2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아스날과 경기에 출전했다가 허벅지를 부여잡고 쓰러진 뒤 전반 16분 교체됐다. 주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근육 부상"이라고 밝혔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의 부상은 오늘 아스널과 경기를 보면서 직접 확인했다. 다만 아직 부상 정도나 검사 결과에 대해 토트넘 구단과 협의 중이고 기다리는 중이다. 검사 결과에 따라서 최종적으로 명단에서 제외할지 포함할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명단 발표에 앞서 대한축구협회는 손흥민의 토트넘을 비롯해 황희찬의 라이프치히RB(독일), 황의조의 보르도(프랑스) 등 해외파 선수들이 뛰고 있는 각 구단에 차출 협조 공문을 보냈다.

국제축구연맹은 자가격리 기간이 5일을 넘을 경우 소속팀에서 A매치 차출을 거부할 수 있도록 했다.

황희찬의 합류도 확실히 정해지지 않았다. 대한축구협회는 "황희찬은 격리 면제을 논의 중이다. 소속팀과 주정부 사이에서 선수 목적지와 여정표를 확인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격리 면제가 안 된다면 황희찬을 제외한 23인만 소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가대표팀 소집 명단

-골키퍼

조현우(울산현대),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수비수

김영권(감바 오사카), 원두재(울산현대), 박지수(수원FC), 김영빈(강원FC), 김태환(울산 현대), 윤종규(FC서울), 홍철(울산현대), 박주호(수원FC)

-미드필더

주세종(감바 오사카), 윤빛가람(울산현대), 남태희(알사드), 정우영(이상 알 사드), 이강인(발렌시아), 정우영(SC프라이부르크), 손흥민(토트넘), 엄원상(광주FC), 이동준(울산현대), 나상호(FC서울), 황희찬(라이프치히RB)

-공격수

이정협(경남FC), 조영욱(FC서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