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류현진. ⓒ토론토 블루제이스 온라인 인터뷰 캡처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 투수 류현진이 2번째 시범경기 등판에 만족감을 전했다.

류현진은 16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레이크랜드 퍼블릭스필드 앳 조커머천트스타디움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4이닝 2피안타 4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다.

류현진은 최고 148km의 포심 패스트볼과 체인지업, 커터, 커브 등 변화구를 절묘하게 섞어 타자들을 압도했다. 투구수는 49개(스트라이크 38개+볼 11개)로 제구가 완벽하게 이뤄졌다. 특히 포심과 변화구의 볼배합이 타자들을 홀렸다.

경기 후 류현진은 화상 인터뷰에서 "이닝수와 투구수를 차근차근 올리고 있다. 이제 길게는 3주 남았는데 이렇게 계속 로테이션 돌다 보면 시즌에 맞출 수 있을 것 같다"고 개막에 향하는 소감을 밝혔다.

류현진은 매 경기 후 불펜피칭을 하는 것에 대해 "이닝수를 늘리는 것도 있고 1이닝 15구 정도를 생각해서 다음 경기에 5이닝을 맞추려고 미리 던져놓는다"고 설명했다.

류현진은 지난해 스프링캠프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중단되고 개막이 비정상적으로 늦어졌던 것과 달리 예년과 같이 스프링캠프가 진행되고 있는 것에 대해 "정상적인 스프링캠프에서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 지난해는 갑자기 모여 짧은 기간(서머 캠프) 준비를 해야 해 힘든 점이 있었다"고 말했다. 

3회 때 실점 위기에서 삼진을 잡고 웃은 것에 대해서는 "사인 미스로 잘못 던졌다"고 장난스럽게 미소지었다. 포수 대니 잰슨과 2년차 호흡에 대한 질문에는 "내가 던지고 싶은 것을 90% 이상 잘 맞춰 사인을 내줘서 잘 맞는 것 같다"고 만족스러워했다.

스포티비뉴스=고유라 기자
제보>gyl@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