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도마. 출처| 랏도의 밴드뮤직 페이스북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인디밴드 도마의 보컬 김도마(김수아, 28)가 사망했다. 향년 28세. 

도마의 기타리스트 거누는 20일 자신의 SNS를 통해 19일 김도마가 사망했다고 알렸다.

거누는 "상황이 정리되지 않아 주변 몇 분에게만 연락을 드렸다"고 "자세한 사항들은 전해받으면 다시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이후 "아직 (장례) 장소와 일정이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다. 저도 빨리 소식 전해드리고 싶지만 더 기다려야 할 것 같다"고 애타는 심경을 전했다.

김도마의 사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거누에 따르면 22일 정확한 사인을 규명하기 위한 부검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도마의 갑작스러운 비보를 접한 요조 등 동료 가수들은 "슬픈 밤이다.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추모했다. 

도마는 2015년 8월 '도마 0.5'를 발표하고 데뷔했다. 2017년 정규 1집 '이유도 없이 나는 섬으로 가네'를 발표했다.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이 앨범은 2018년 대중음악상 포크 부문 음반상 및 노래상 후보에도 올랐다.

김도마는 작사, 작곡 모두 출중한 실력을 가진 멤버로, 청명하면서도 몽환적인 목소리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 5회 엔딩곡 '휘파람'을 불러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mari@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