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현진.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류현진(토론토)이 시범경기 마지막 등판에서 탈삼진 능력과 땅볼 유도 능력을 한껏 발휘하고 있다. 

류현진은 2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볼파크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그레이프프루트리그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1회 피안타 2개와 4사구 2개를 내주고 선취점을 주는 등 필라델피아 타자들의 대처에 고전하면서도 최소 실점이라는 임무에 충실했다. 

류현진은 3회 2사 후 잠시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3회 첫 타자 라이스 호스킨스와 승부가 길어지면서 투구 수가 늘어났다. 파울만 6개가 나온 12구 승부 끝에 류현진이 웃었다. 서서 삼진으로 3회 첫 아웃카운트를 올렸다. 

다음 타자 진 세구라에게는 번트 내야안타를 맞았다. 3루수 앞으로 굴러간 타구가 내야안타로 이어졌다. 류현진은 디디 그레고리우스를 헛스윙 삼진으로 잡고 3회 2사 1루에서 타이 타이스로 교체됐다.

류현진은 3회 교체 뒤에도 왼팔에 재킷을 걸치고 다음 이닝을 준비했다. 4회 시작과 함께 다시 등판해 예정된 투구 수에 다가갔다. 개막전 선발 등판이 매우 유력한 류현진은 이번 경기에서 90구를 계획했다. 

4회 아웃카운트 3개가 모두 땅볼이었다. 스콧 킨거리와 앤드루 맥커친을 3루수 땅볼로, 2사 1루에서 JT 리얼무토를 유격수 땅볼로 잡고 4회를 마쳤다. 3⅔이닝 동안 투구 수는 79개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제보>swc@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