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 임혜민 영상기자] 류현진(토론토)이 정규시즌에 앞서 마지막 점검을 마쳤다. 찰리 몬토요 감독은 예상대로 류현진이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2021년 시즌 개막전 선발 등판을 맡는다고 밝혔다. 

류현진은 2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볼파크에서 열린 필라델피아 필리스와 시범경기에 선발로 나와 4이닝 8피안타(1홈런) 5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모두 89구를 던지면서 계획대로 투구 수를 늘렸고,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불펜에서 10구를 더 던진 뒤 하루를 마쳤다.

8피안타에서 알 수 있듯 완벽한 경기는 아니었다. 1회 몸에 맞는 공으로 선취점을 내줬고, 5회에는 브라이스 하퍼에게 대형 홈런을 내주기도 했다. 류현진은 투구 밸런스에 문제가 있었다고 보고 불펜 투구를 자청했다. 

▲ 류현진이 다음 달 2일 뉴욕 양키스와 개막전에 선발 등판한다.
경기 후 류현진은 "순조롭게 진행된 것 같다. 예정대로 투구 수 올렸다. 생각했던 대로 던졌고, 준비는 다 됐다"며 "다른 것보다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는데 집중하려고 했다. 밸런스가 좋지 않아 볼이 많았고, 89개 던지고 내려간 뒤에 불펜에서 10개 정도 던지면서 교정했다. 잘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몬토요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류현진을 개막전 선발투수로 예고했다. 지금까지는 '미정'이라며 확답을 피했지만, 알 만한 사람이라면 류현진이 다음 달 2일 뉴욕 양키스와 개막전에 나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었다. 

이에 대해 몬토요 감독은 "솔직히 말하자면 처음부터 류현진이기는 했다. 그래도 스프링캠프에서 상황이 어떻게 흘러가는지 보고, 선발이 어떻게 준비되는지 지켜봐야 했다. 그 과정이 모두 끝난 만큼 개막전 선발투수는 류현진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류현진은 LA 다저스 소속이던 2019년, 토론토로 이적한 첫 해인 지난해 개막전 선발투수를 맡았다. 메이저리그 데뷔 후 3년 연속 개막전 선발이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제보>swc@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