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 시즌 포지션이 우익수로 확정된 SSG 추신수(왼쪽).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고봉준 기자] 4월 3일 개막을 앞두고 SSG 랜더스는 주전 교통정리가 한창이다. 핵심은 단연 추신수(39)와 한유섬(32)의 포지션 확정이다. 메이저리그에서 줄곧 우익수를 본 추신수가 합류하면서 기존 주전 우익수 한유섬과의 조율이 불가피해졌다.

일단 사령탑은 오랜 고민을 끝내고 최근 해답을 꺼냈다. SSG 김원형 감독은 27일 인천 두산 베어스전을 앞두고 “개막 후 추신수를 우익수로 기용하고, 한유섬을 좌익수로 옮기게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또, 28일에는 “둘의 포지션 고정 시점을 페넌트레이스 개막 후 5경기로 할지, 10경기로 할지는 코치진과 상의할 생각이다”고 설명했다.

추신수는 SSG 합류 후 주로 지명타자로 뛰었다. 외야 수비는 아직 많이 소화하지 못했다. 2월 말 귀국 후 2주간 자가격리를 거친 뒤 선수단으로 합류하면서 컨디션을 100%까지 끌어올리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 개막이 다가오면서 SSG도 확실한 교통정리가 필요해졌다. 일단 사령탑이 내놓은 전략은 우익수 추신수-좌익수 한유섬이다.

물론 기존 선수의 포지션을 무작정 옮길 생각은 아니다. 추신수와 한유섬 모두에게 좋은 방식이 아니라는 사실을 잘 알기 때문이다.

▲ 우익수에서 좌익수로 포지션이 바뀐 SSG 한유섬. ⓒ곽혜미 기자
김 감독은 28일 비로 취소된 인천 두산전을 앞두고 “단번에 포지션을 옮기면 한유섬이 부담스러워할 수도 있다. 그래서 둘의 포지션 고정 시점을 개막 후 5경기로 할지, 10경기로 할지는 코치진과 상의할 생각이다”면서 어느 시점에선 둘의 위치를 확정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새로 합류한 선수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또 기존 선수를 배려할 수 있는 해답을 어렵사리 찾아낸 김 감독이었다.

이제 관건은 추신수의 몸 상태다. 개막 후 주전으로 뛸 수 있느냐 여부가 SSG로선 중요하다. 김 감독은 “개막까지 시간이 촉박하니까 추신수 본인이 계속 타격을 하려고 한다. 체력은 문제가 없고, 감각적인 문제만 남았다”면서 “아직 100%가 아니라 계속 게임을 나가긴 해야 한다. 남은 시범경기에선 계속 출장시키려고 한다”고 말했다.

복잡한 고민을 거듭하고 있는 ‘초보 사령탑’ 김 감독의 개막 맞이는 이처럼 어느 것 하나가 쉽지가 않았다.

스포티비뉴스=인천, 고봉준 기자
제보> underdog@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