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웨스틴조선호텔, 신원철 기자] 인천 야구의 새로운 상징이 공개됐다. 이름은 랜디. 선수와 팬에게 용기와 사랑, 위로를 주는 '맹견' 친구다. 

SSG 랜더스는 30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창단식에서 팀의 마스코트를 공개했다. 창단식 전부터 언급됐던 여러 후보 가운데 '맹견'으로 결정됐다. SSG는 랜디를 '랜더스의 용감한 친구'이자 '선수들과 팬들에게 용기, 사랑, 위로를 주는 친구'로 설정했다. 

랜디는 충성심의 상징, 카네코르소를 닮은 야구 천재이며 랜더스의 발음과 의미를 연계한다.

멋지고 탄탄한 몸매만큼 강인한 체력과 정신력을 갖췄으며, 승리의 습관을 지녀 늘 긍정적이고 여유가 있는 호감형 캐릭터이다.

또한, 마스코트 그림체와 어울리는 밝고 강인한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사람이름처럼 부르기 쉬우며 국내 구단 마스코트명들과는 차별화되는 마스코트라고 볼 수 있다.

언제나 랜더스의 도전에 함께하며, 새로운 야구 문화를 개척하려는 랜더스를 따라 인천에 상륙했다. 

한편 30일 창단식에서 SSG는 구단의 창단 목적과 비전이 담긴 오프닝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참석 내빈들의 축사와 구단의 CI를 대외적으로 선포하는 세리머니, 구단 상징 마스코트와 공식 응원가 공개 등의 순서를 마련했다.

메인 이벤트 '유니폼 공개식'에서는 팀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모델로 변신한다. 선수들은 다음 달 3일 정규시즌 개막부터 착용할 새 유니폼을 입고 런웨이에 오른다. 마지막으로 행사에 참여한 전체 선수단이 무대 위에 모여 구단기 전달식과 구호제창을 하며 창단식을 마무리한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제보>swc@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