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용진 구단주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웨스틴조선호텔, 신원철 기자] SSG 랜더스 정용진 구단주가 '세상에 없던 야구단'의 출범을 선포했다. 

정용진 구단주는 30일 서울시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SSG 랜더스 창단식에서 "떨리면서도 가슴이 벅차오른다. 오늘 무엇보다 SSG 랜더스라는 비행선을 타고 함께 할 민경삼 대표, 김원형 감독을 포함한 프런트와 선수들을 직접 만나 기쁘다. 신세계 그룹을 따뜻하게 맞아준 점 감사하게 생각한다. SK 와이번스라는 명문 구단 대신 신세계 그룹을 받아주시고, 랜더스를 환영해주셔서 인천 야구 팬들에게 감사드린다"고 고개숙여 인사했다. 

또 "'노 리미트, 어메이징 랜더스'라는 캐치프레이즈가 꿈이 아닌 현실이라는 생각이 든다. 올해 신년사에서 결코 흔들리지도 바뀌지도 않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자는 의미로 불요불굴이라는 사자성어를 말씀드렸다. 불요불굴로 다가간다면 랜더스가 꿈이 현실이 되는 야구단이 될 거로 확신한다"며 "SSG 랜더스가 144경기 이상을 할 것 같은 강한 느낌을 받는다. 그 마지막 1경기까지 여러분들과 함께 할 것이다. 감사하다"고 밝혔다. 

▲ 정용진 구단주 ⓒ 연합뉴스
KBO 정지택 총재는 축사에서 "랜더스는 연습경기부터 깜짝 커피를 제공하는 등 변화를 예고했고, 추신수를 깜짝 영입하면서 끝없이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다. 정용진 구단주의 야구에 대한 열정, 천부적인 비즈니스 감각이 합쳐진다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탄생해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 것으로 생각한다. 선수와 감독 프런트가 하나가 되는 좋은 팀워크를 가진 SSG 랜더스가 인천상륙작전에 멋지게 성공하리라 믿는다. 세상에서 없던 야구단의 출범으로 프로야구 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은 "정용진 구단주가 상륙자라는 뜻의 랜더스를 구단 이름을 인천에 상륙시켰다. 인천 시민으로서 기대하고 있다. 구단에서 인천 시민들의 염원을 반영해주리라 생각한다. 정용진 구단주의 인천 사랑이 각별한 만큼, 인천과 함께하는 랜더스를 300만 시민들께 보여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조택상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인천하면 야구, 야구하면 인천이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을 만큼 둘 사이는 각별하다. 세상에 없던 야구단을 선언한 SSG 랜더스가 인천야구의 오랜 전통을 이어주시리라 확신한다"고 얘기했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제보>swc@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