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하성이 메이저리그 데뷔 첫 안타와 타점을 기록했다. ⓒ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김하성(26) 첫 선발 출전 기회, 첫 타석에서 메이저리그 데뷔 첫 안타와 타점을 기록했다. 

김하성은 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1 메이저리그'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경기에 6번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상대가 좌완 선발 케일럽 스미스를 내보낸 것을 고려한 결정이었다. 

매니 마차도의 솔로포로 1-0 선취점을 뽑은 1회. 김하성이 흐름을 이어 갔다. 2사 후 윌 마이어스가 볼넷을 고르고, 제이크 크로넨워스가 포수의 타격 방해로 출루해 2사 1, 2루 기회를 잡았다. 이어 타석에 김하성이 들어섰다. 

김하성은 볼카운트 0-2로 몰리며 불리하게 출발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버텼다. 3구째 파울로 공을 커트한 뒤 볼 3개를 기다리며 풀카운트를 만들었다. 이어 7구째 시속 91.8마일 빠른 공을 공략해 좌익수 앞으로 깨끗하게 빠져나가는 적시타를 쳐 2-0으로 거리를 벌렸다. 

샌디에이고 동료들은 김하성이 데뷔 첫 안타를 치자 너도나도 공을 챙기라는 동작을 취하며 진심으로 축하해줬다. 홈구장에 들어선 관중들 역시 큰 환호로 김하성의 첫걸음을 축하했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제보>kmk@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