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스트로 윤산하, MJ, 문빈, 차은우, 진진, 라키(왼쪽부터). 제공ㅣ판타지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아스트로가 데뷔 6년 차로 성장한 점을 짚었다. 

아스트로가 6일 두 번째 정규 앨범 '올 유어스'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이제는 노하우가 생겼다"고 말했다. 

2015년 데뷔한 아스트로는 올해 6년 차가 됐다. 윤산하는 "6년간 가장 변한 것은 여유라고 생각한다. 처음에 데뷔했을 때는 무대 올라가기 전에 떨리고, 무대 위에서도 준비했던 제스처를 못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제는 노하우가 생겼다"고 성장한 점을 짚었다. 

그러자 라키는 "처음에는 팬들과 힘을 많이 공유하고 싶었는데, 신인 때는 그런 것들을 잘 못느끼고 급급하게 활동했다. 이제는 팬들에게 조금 더 영감을 주는 아티스트로 성장한 느낌이 들어 앞으로 더 기대된다"고 했다.

문빈은 "소화력과 적응력이라 생각한다. 사람인지라 익숙하지 않으면 긴장도 실수도 할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빠르게 적응한 것 같다. 다양한 모습들을 보여줄 수 있는 소화력도 생겼다"고 밝혔다. 차은우는 "처음에는 긴장도 많이 하고 그랬다. 지금도 물론 그렇긴 하지만 더 즐기려고 그 안에서 재미를 찾으려 한다. 그런 부분이 조금 달라지지 않았나 싶다"고 전했다.

"단합력이라 생각한다"는 진진은 "칼군무에서 춤적인 부분을 많이 보여 드리려 했다면, 이제는 서로 믿으면서 개인의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시기라 생각한다. 서로 믿으면서 팀으로 개인적 모습을 보여주려 한다"고 했고, MJ는 "다양한 스타일 장르의 음악을 잘 소화하는 모습이 생겨서 그런 부분이 성장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아스트로는 전날 5일 두 번째 정규 앨범 '올 유어스'를 발표했다.

스포티비뉴스=정유진 기자 u_z@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