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일 워커(맨체스터 시티)가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위로했다.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카일 워커(맨체스터 시티)가 절친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위로했다.

토트넘은 2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서 열린 2020-21 카라바오컵(리그컵) 결승전에서 맨시티에 0-1로 패하며 준우승에 머물렀다.

변명할 게 없는 완패였다. 토트넘은 90분 내내 맨시티의 일방적인 공격을 막는데 급급했고, 슈팅 2개(맨시티 21개) 밖에 시도하지 못한 채 경기를 마쳤다. 오히려 더 많은 실점을 허용하지 않은 게 다행이었다.

손흥민도 마찬가지였다. 손흥민은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고군분투했지만, 특별한 인상을 주지 못했다. 공을 잡을 기회도 마땅치 않았으며, 공을 잡더라도 무언가 할 수 있는 공간이 없었다. 결국, 손흥민은 슈팅 한 개도 시도하지 못했다.

손흥민은 분했다. 우승 실패에 대한 아쉬움도 컸다.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자, 주저앉아 눈물을 흘렸다. 오히려 일카이 귄도안과 필 포덴이 손흥민에게 다가와 위로를 건넸다. 케빈 데 브라위너도 그를 일으켜 세운 뒤 포옹으로 위로했다.

토트넘 시절부터 절친으로 유명했던 워커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손흥민에 대한 마음을 전했다. 그는 자신의 SNS에 손흥민과 어깨동무 하는 사진을 올렸고, "이 남자에 대한 많은 사랑"이라는 글을 올리며 손흥민을 태그했다.

▲ ⓒ카일 워커 SNS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제보> soccersjw@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