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은 아쉬움의 눈물을 흘렸다.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토트넘 홋스퍼 골키퍼 출신 폴 로빈슨이 손흥민을 걱정했다.

손흥민은 지난 26(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서 열린 2020-21 카라바오컵(리그컵) 결승전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뛰었지만, 팀의 0-1 패배를 막지 못했다.

손흥민은 아쉬움을 참지 못했다.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자, 그라운드에 주저앉은 채 눈물을 흘렸다. 손흥민은 한동안 일어서지 못했고, 가레스 베일은 물론 맨시티 선수들이 차례로 다가와 그를 위로해줬다.

이 장면을 본 로빈슨은 28일 영국 풋볼인사이더를 통해 손흥민은 매우 감성적인 선수다. 지난 일요일에 확인할 수 있었듯이 말이다. 그는 토트넘에 오랫동안 있었고, 결승전이 서포터들에게 얼마나 큰 의미인지 알고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토트넘 선수들과 서포터들 사이에는 강한 유대감이 있다. 선수들은 이기지 못했을 때 팬들을 실망시킨 것처럼 느낀다. 그들은 팬들에게 보답하길 원한다라고 눈물의 의미를 설명했다.

토트넘은 2008년 이후 13년 동안 우승컵을 들어 올리지 못했다. 로빈슨은 이 엄청난 클럽은 정말 오랫동안 우승컵과 인연이 없었다. 만약 우승컵을 받을 자격이 있는 선수가 있다면 해리 케인과 위고 로리스일 것이다라며 손흥민도 안타깝게 느껴졌다. 나는 그가 얼마나 감정적으로 경기에 참여했는지 알기 때문이다라고 아쉬움을 표했다.

토트넘의 우승 실패로, 많은 이들이 손흥민의 이적을 우려하고 있다. 로빈슨은 나는 그들이 올여름 손흥민 같은 선수들을 지킬 수 있길 바란다. 그들은 선수들에게 우승컵과 같은 보상을 할 수 있는 최고의 감독이 필요하다라고 손흥민이 토트넘에 남길 바랐다.

스포티비뉴스=서재원 기자

제보> soccersjw@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