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관업계 정상화 촉구 기자회견. ⓒ스포티비뉴스DB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영화관 업계가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며 정부가 실효성 있는 지원책을 마련해 줄 것을 촉구했다.

한국상영관협회, 한국예술영화관협회, 멀티플렉스 4사(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씨네Q), 각 멀티플렉스 위탁사업주 대표 등 영화관 업계 관계자들은 12일 오전 10시 메가박스 동대문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내용을 밝혔다.

한국상영관협회 이창무 회장은 회견문을 통해 "영화산업은 세계를 선도해갈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문화산업이지만 코로나 이후 각종 재난 지원에서 철저히 소외 되어 있다"며 "극장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 지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했음에도 불구하고 대기업에 속한다는 이유로 늘 지원에서 배제되어왔다"고 밝혔다.

이 회장은 "특히 영화산업 지원을 위해 사용된 재원은 영화 티켓값이 3%를 모아 조성한 영화발전기금을 전용해 마련한 것이다. 당연히 극장을 포함해 영화업계 구제를 위해 쓰여야 하는 돈임에도 정부는 까다로운 조건을 내걸어 제약을 가한다"고 호소했다.

이 회장은 "다음과 같은 지원책이 절실하다"며 "배급사들에게 영화 개봉을 독려할 수 있는 개봉 지원금과 영화 소비를 늘릴 수 있는 입장료 할인권 지원금을 마련해달라. 영화발전기금 납부를 면제해달라. 영화업계 생존을 위한 필요충분조건이다. 극장을 위한 임대료 및 금융 지원에 나서달라. 음식물 취식에 대한 제한을 단계적으로 오나화해달라"고 강조했다.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bestest@spotvnews.co.kr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